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아이폰 사용하면서 한글 파일로 작성된 파일을 보내주면 좀 당황하게 됩니다. 파일을 열 수 있는 옵션이 없기 때문이죠.

폴라리스 오피스를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해 보기도 하지만 광고를 끊임없이 시청해야 되고 pdf로 변환하려면 유료 버전을 구매해야 합니다.

무선 프린트도 에어프린트만 지원합니다. 그리고 협업을 하기에는 에러가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공공기관에서는 여전히 한글 파일을 사용합니다. 한글 파일을 사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한컴오피스나 폴라리스 오피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 어플은 무지 비쌉니다. 하지만 hwp 파일을 pdf로 변환해서 저장해두면 문제가 아주 간단히 해결됩니다. 어떻게 활용하는지 시작해보겠습니다.

 

 

 

 한글파일을 pdf로 간단히 변환하기

 

한컴뷰어는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애플스토어 https://apps.apple.com/kr/app/%ED%95%9C%EC%BB%B4%EC%98%A4%ED%94%BC%EC%8A%A4-viewer/id369832061

구글 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f.thinkdroid.viewer&hl=ko

 

 

 

 

 STEP  먼저 한글파일을 다운로드 > 한컴뷰어로 엽니다.
 

 

 

 

 STEP 2   한컴뷰어의 우측 상단 가로줄 세 개를 터치 > 아래쪽 메뉴 중에 인쇄를 터치합니다.

 

 

 

 

 

 

 STEP 3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확대합니다. > 확대 모드 우측 상단에 공유 버튼을 터치합니다.

 

 

 

 STEP 4  pdf뷰어 중에 Documents로 파일을 엽니다. > Documents에서 방금 한글파일이 pdf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컴퓨터 간 가장 쉽게 파일 이동하기(Documents)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