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친구들 중에 아직도 대로에서 택시에게 손을 흔들며 택시를 부르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요즘은 할아버지, 할머니도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카오 택시 어플로 택시를 부르는데 말이죠. 카카오 택시 어플을 아마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한 번 사용해보면 아주 간단하고 편리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럼 오늘은 카카오 택시 어플 사용하는 방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1. 카카오 택시 호출 옵션
2. 카카오 택시 사용하는 방법

 

 

카카오 택시 호출 옵션

 

► 일반호출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택시 호출입니다. 콜택시를 호출하는 것과 똑같은 호출이며 콜비용은 무료입니다. 전국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고 카카오 T 앱 카드 자동 결제나 후불 결제도 가능합니다. 탑승 전까지 호출 취소 수수료가 없습니다.

 

반응형

 

► 블랙 예약
카카오 T의 프리미엄 서비스입니다. 택시 표시가 없는 행사용 의전 차량으로 대형 고급 세단이 제공됩니다. 기업 접대용, 웨딩카 등으로 사용되고 시간 단위(30, 40, 50분, 1시간)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탑승 가능 인원은 최대 4인이고 출발지는 서울, 경기, 부산 등의 대도시에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 블랙 예약은 예약 사이트를 통해서만 예약 할 수 있습니다.
https://tbooking.kakaomobility.com/estimations

► 블루(세스코 멤버스)
우선 순위에 택시가 먼저 호출이 됩니다. 주변 교통 상황과 수요공급에 따라 실시간 탄력요금이 적용됩니다. 0~3000원 정도가 더 부과 된다고 합니다. 배차 완료 1분 이내에는 수수료가 없지만 1분 이후 부터는 2000원의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카카오 T 앱에 등록된 카드로 자동 결제만 지원됩니다. 왜 후불은 안되는지 모르겠네요.

 

 

카카오 택시 사용하는 방법

 

1. 카카오 택시 어플을 실행하고 화면에 [택시 아이콘]을 탭 합니다.

카카오-T-택시

 

 

2. 탑승할 출발지 위치를 지정합니다. (지도에서 현위치를 핀으로 위치를 조정하거나 주소나 건물명을 검색해서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도착지를 검색해서 지정해줍니다.

카카오-택시-호출-옵션

 

 

4. 예상 금액을 확인하고 호출 방법을 선택합니다.(택시 기사님에게 현금이나 카드로 직접 결제하는 경우라면 '일반호출'을 선택합니다)

5. 결제수단이 없다면 카드나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등을 등록합니다.

6.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적용하기]를 탭해서 택시를 호출합니다.

카카오-택시-결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