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태풍 링링에 피해는 없으셨는지요? 이번 태풍이 서쪽으로 이동해서 부산은 피해가 좀 덜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지도 벌써 꼬박 3달이 좀 넘었네요. 블로그 하면서 공부해야 할 게 너무 많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사이트를 최적화하기 위해서 한 가지 꼭 알아야 할 것은 내 사이트의 모바일 속도가 충분히 빠른가? 하는 것입니다.

제 사이트는 어떨까? 궁금한 마음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 속도 체크 시스템에 접속해서 테스트해봤습니다.




 구글 - 내 사이트 속도 테스트

https://www.thinkwithgoogle.com/intl/en-gb/feature/testmysite/


내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





아래 진행바를 완료가 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결과가 나왔네요. 제 사이트는 "느린"으로 평가가 나왔습니다.

원인을 찾아봐야겠죠~~~

제 사이트는 아직 최적화되지 않았네요^^;






"최적화"를 클릭하면 웹사이트의 속도가 느린 이유가 나옵니다.

저는 속도가 느린 몇 가지 이유가 있네요.


1. JavaScript, css를 너무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알려줍니다. 필요 없는 코드를 좀 줄여야겠어요.

2. 또 한가지는 뻔한 소리이긴 하지만 캐시 수명을 늘려보라고 하네요. 시키는 대로 해봐야죠...

3. 마지막으로 이미지를 최적화하라고 하네요.

이미지 최적화 방법은 제가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 

https://truesale.tistory.com/79



3초이내 페이지가 로딩되면 최적화된 사이트입니다.




다른 웹페이지와 속도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녹두장군님과 친절한 효자손님의 웹페이지를 비교해봤어요. 두 분 다 빠른 속도로 나옵니다. 

임의로 제가 좋아하는 블로거 두 분의 사이트를 벤치 마크 해봤습니다.




보고서를 생성해서 내 메일로 보내는 기능도 있습니다.

보고서가 영어로 작성되어서 보낸진다는게 단점입니다. 하하.

아무튼 제안 사항을 참고해서 사이트 최적화를 진행해 봐야겠습니다. 사소한 보완 사항이 쌓이면서 최적화 되리라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블로그] - 애드센스에 SC제일은행 계좌 집에서 등록하기

[IT] - 아이폰- 스크롤 캡쳐 방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