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군산(전주) 여행의 마지막 네번째 방문지는 "이성당"이었습니다. 이성당은 1910년 초반 이즈모야 제과점에서 시작되었고 광복이후 1945년부터 이성당이 운영하여 현재까지 한 장소에서 100년의 역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앙금빵을 아주 좋아합니다. 우유에 팥앙금빵을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죠. 그리고 양갱, 팥빙수, 팥죽 등 팥으로 만든 음식을 아주 좋아합니다. 제 와이프는 제 입맛이 옛날 사람같다고 매번 웃으며 이야기합니다.
팥맨인 제가 "이성당"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성당 신관 후문
이성당 신관
이성당은 신관과 구관이 있어요. 구관에서 빵을 만들기 때문에 저희 일행 중 몇 명은 구관에서 빵을 사기 위해 줄을 서고 일부는 신관에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후에 함께 빵과 밀크쉐이크를 함께 먹었습니다.
이성당에서는 가장 유명한 빵은 앙금빵과 야채방입니다. 나머지도 종류가 많은데요. 조금씩 맛보시면 될 거에요.
이성당 구관
신관 전경
이성당 신관 입구
2019/10/17 - [여행] - 군산(전주) 여행 1부 - 옥정호산장
2019/10/18 - [여행] - 군산(전주) 여행 2부 - 문화공간 하루
2019/10/18 - [여행] - 군산(전주) 여행 3부 - 메밀 방앗간
첫날 점심(옥정호 산장) → 후식(문화공간 하루) → 첫날 저녁(전주 메밀 방앗간) → 숙소 → 둘째날 오전(콩나물 국밥) → 둘째날 점심(군산 이성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