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주말에 집에서 팩스 보낼 일이 있었습니다. 사무실에 팩시밀리를 사용하고 있지만 시간 낭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 귀찮기도 했구요. 그래서 핸드폰을 열었습니다. 

기존에 팩스어플은 CamScanner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비용이 아주 비쌉니다.  1년 계약하면 월 3300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매월 마다 계약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건 매월 6000원입니다.

저는 평소에 "땡큐모바일팩스"를 사용합니다. 이 서비스는 MMS전송방식을 사용하고 장점은 무료입니다.

이런 어플 외에도 하나팩스, Send Fax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어플들 간단 비교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그러면 시작하겠습니다.

 

 

 

 

 

하나팩스

 

웹팩스를 제공하고 한 달에 5000원을 지불하면 수신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팩스 발신 요금은 장당 42원(gif 기준)입니다.

 

하나 팩스

 

 

 

 

 

엔팩스

 

수신요금제와 수발신요금제가 따로 있습니다. 수발신 요금 라이트 요금제는 월 4000원 20장이 기본제공됩니다.  발신 장당 54.6원(gif 기준)입니다.

자세한 요금제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하나 팩스

 

 

 

 

 

 

모바일 팩스

 

이 어플을 사용하면 수발신 모두 무료입니다. 별도의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푸시 기능도 있어서 팩스오 오면 알려줍니다. 하지만 애플 기기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모바일팩스(안드로이드 전용)

 

 

 

 

 

 

땡큐모바일팩스

 

 

아이폰에서 무료로 팩스를 사용하려면 이 어플을 사용하면 됩니다. 사실 애플과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이 가능하죠. 아이폰에서 사용하거나 혹은 PC에서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도 MMS방식으로 팩스를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핸드폰 통신사 요금제에 따라 요금이 지불됩니다. 요즘 요금제에 문자 서비스는 무료가 많아서 요금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팩스 번호도 발급되고 알림 서비스도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임에도 거의 완벽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점은 여러 장의 팩스를 한꺼번에 보내려면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1장만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장을 한 번에 보내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먼저 땡큐 팩스를 다운로드 받으시고 간단한 설정을 합니다.(팩스로 수신할 메일 주소 입력)
중간에 "MMS 팩스 보내기"를 클릭 >> 수신자 팩스번호 입력, 파일 찾기를 클릭

 

 

 

"파일 찾기" 클릭 >> 아이폰 내에 pdf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사진 파일을 pdf로 미리 변환해서 저장해 두시면 됩니다)  
"갤러리" 사진을 한 장씩 보낼 때 클릭

 

 

 

확인 >> 새로운 MMS 보내기 화면에서 보내기 버튼을 장 수 만큼 클릭하시면 됩니다.(예를 들어 pdf 파일이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문자보내기 창이 4번 뜹니다. 4번 문자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결론을 말씀 드리면 "개인"이 사용한다면 "땡큐모바일팩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많은 양의 팩스와 외국으로 팩스를 송수신하신다면 "하나팩스"와 "엔팩스"를 고민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