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오피스 365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웹 기반 문서 서비스입니다. 매달 19,900원을 지불하면 엑셀, 워드, onedrive, 액세스를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6명의 사용자가 이 서비스를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 이미 엑셀이 손에 익어서 엑셀이 애플의 numbers나 구글의 스프레드시트 보다 생산성이 높다면 이 서비스를 분명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저는 아이폰, 아이패드, 윈도7,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주로 사용하는 기기인데 이런 조합은 구글문서가 더 편리합니다. 오피스365도 클라우드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한 문서작업 환경을 조성해 두었지만 세세한 기능은 윈도우 기반 기기에서 사용해야 됩니다. 

 

 

 

 

저는 오피스 365를 주로 협업에 사용합니다.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애플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포스팅의 주제는 오피스 365와 구글 문서를 비교하는 것이 아닙니다. 요즘은 모든 것을 아우르는 기기나 시스템은 없습니다. 이건 모든 IT기업이 원하는 것이 아니겠죠. 적당히 교집합을 유지하며 모든 서비스를 조금씩 사용하게 하는 것이 그들의 목표입니다.

그럼 오늘 주제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오피스(office) 365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오피스 365를 공짜로 사용하려면 조건이 하나 있습니다.
그 조건은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했거나 교직원으로 근무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대학교에서 발행해주는 메일이 있어야 합니다. 가족들 중에 대학교 메일이 있다면 한 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접속 >> 아래쪽에 "학교용 office 365"를 찾아봅니다.

 

 

 

2. 학교용 office 365 - "학생과 교사는 직접 등록하세요"를 클릭

 

 

 

3. 학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혹시 기억이 저처럼 졸업한 지가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거린다면 대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학생 포탈"에 회원 가입하시고 메일 주소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학교마다 시스템이 다르기 때문에 메일 생성이 가능한지 학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4. 학생인지 교사인지 선택합니다.

 

 

 

5. 빈칸을 채웁니다. 대학교 메일을 확인해보면 확인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6. 아래는 대학교 메일에 확인 코드가 도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코드를 복사해서 오피스 365 회원 가입 페이지에 입력합니다.

 

 

 

7. 사용자 초대는 건너뛰기합니다.

 

 

 

8. 오피스 365에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휴대폰(아이폰)에서 동기화가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