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애플 유저들은 아마 대부분 굿노트라는 어플을 사용하시고 있을거에요. 노트앱의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이 굿노트를 저도 아주 오랜 기간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굿노트는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계속 진보하고 있는데요. 저는 굿노트4까지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에 굿노트에 이런 메시지창이 떴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GoodNotes 4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GoodNotes 5로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으라는 것입니다. 

이런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굿노트 4에 이미 익숙해져 있었고 굿노트 5가 필기중에 딜레이가 많이 생긴다는 단점을 왕왕 들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미루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메시지의 의미는 굿노트 4와 굿노트 5를 둘 다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굿노트 5 보유를 위해 메시지의 "더 알아보기"를 들어가 보았습니다.
 




▼ 영어로 관련 내용이 보여집니다. 갑갑한 마음에 창을 닫지 마시구요. 아래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 메뉴 중에 구글 번역을 클릭합니다. 구글 번역 탭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 참조글을 보시고 단축어에 구글 번역을 간단하게 추가해 두시길 바랍니다.





▼ 이제 한글로 된 웹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보시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이 자세히 설명됩니다.




▼ 2020년 1월 15에 굿노트 5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더 이상 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 메시지의 의미는 만약 아이폰에서 굿노트 4를 구매했지만 다른 기기(아이패드 또는 맥북)에서 앱을 설치하려면 앱 스토어 > 내 계정 > 내 구매에 이동해야 합니다.
.




※ 이미 굿노트4를 구매하셨다면 아래 경로를 따라가시면 굿노트5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스토어 > 내 계정 > 내 구매 목록 > 굿노트 4(다운로드) > 굿노트 5 업그레이드 번들 > Complete





굿노트4 vs 굿노트5


1. 왼쪽은 굿노트4이고 오른쪽이 굿노트5입니다. 굿노트5의 상단 메뉴가 좀 직관적으로 바꼈네요.




2. 종이 종류(템플릿)가 훨씬 많아졌네요. 계획표도 있네요.




3. 오른쪽 굿노트5의 설정 메뉴를 보시면 중간에 "스크롤 방향"이 있습니다. 논란이 되었던 수평(좌우) 또는 수직(상하)로 넘기는 기능이 가능합니다.




4. 스크롤 방향을 수평(좌우) 또는 수직(상하)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굿노트 장점

-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폴더 및 하위폴더를 무제한 생성 가능

- 전역 검색 가능

- 광역문자인식(OCR) 기능 제공 

- 메모에 pdf문서 첨부 가능

- 마이크로소프트 문서 지원

- 콘텐츠 공개, 비공개 선택 가능


굿노트의 단점도 몇 가지가 있긴 하지만 필기감이 좋고 여러 가지 템플릿이 있고 손으로 직접 필기한 문구도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어플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녹음 기능이 빠져 있고 저에게 가장 큰 단점으로 여겨지는 메모 노트를 첨부할 수 없는 것만 제외하면 아주 쓸만한 앱임이 분명합니다.

굿노트 쓰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