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마이크로 소프트의 윈도우7의 업데이트가 종료됩니다. 최고의 PC 운영체제 중 하나였던 윈도우7의 보안 업데이트가 끝나는 날입니다. 저는 오늘도 윈도우7에서 많은 업무를 처리 했습니다. 현재까지도 윈도우7에서만 구동되는 프로그램이 꽤나 많습니다. 경험상 많은 돈을 들여서 운영체제를 바꾸기 보다는 예전처럼 해킹 사태가 발생해야 깜짝 놀라서 데이터를 백업하고 OS교체를 서두르겠죠.

하지만 행정기관, 정부관련 기관은 어제부터 윈도우10으로 교체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더군요.
우리 개인도 랜섬웨어 등의 공격에 대비해서 빨리 윈도우10이나 다른 운영체제로 교체해야 될 것 같습니다.

기업용 윈도우7은 ESU(Extended Security Updates)서비스를 구입, 2023년 1월까지 계속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지만 저희 회사는 윈도우7에서만 구동되는 프로그램이 아직 있습니다. 이런 사용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간단히 4가지를 지키도록 해야겠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어(11버전)의 사용을 자제합니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또는 웨일 등의 브라우저로 웹서핑을 하셔야 합니다.

2. 백신 설치
알약보다는 노턴같은 회사 제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3. 네트워크 사용을 하지 않는다.  
윈도우7 컴퓨터가 다른 컴퓨터나 프린트 혹은 여타 기기에 네트워크로 연결되지 않게 합니다.

4. 모든 데이터는 로컬에 저장하지 않는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백업해두고 매일 사용한 자료도 클라우드에 저장한다.



※ Kisa 인터넷 보호나라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 관련 기사 참조

https://www.boho.or.kr/cyber/window7Finish.do


마이크로 소프트 - 2020년 1월 14일 윈도우7 지원 종료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057281/windows-7-support-will-end-on-january-14-2020



■■ 운영체제 교체 및 윈도우10 업그레이드 관련 참고 사이트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