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맥북 어플 한 가지 소개해드리려고 고심하다 이 어플을 소개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바로 IINA라는 어플입니다. 발음이 좀 까다롭네요. 한국어로는 "이나" 이렇게 읽으면 되겠네요. 이 어플은 맥에서 동영상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레이어입니다.

반응형

맥북 사용자라면 먼저 유료 어플인 무비스트를 생각하시겠죠. 하지만 IINA도 무비스트 만큼 훌륭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이유인 즉, 먼저 이 어플은 무료입니다. 그리고 왠만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어플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다운로드하여서 설치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목차

1. IINA 다운로드
2. 맥북과 스마트 티브이 미러링

 

 

이나(IINA) 다운로드

IINA 다운로드

https://iina.io/



 

 

▼ 다운로드한 IINA.dmg파일을 맥북에 설치해보겠습니다. 왼쪽의 IINA를 우측의 Applications에 드래그 앤 드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 IINA를 실행하면 2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열기URL 열기

 

 

 


▼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컨테이젼"이라는 영화를 선택해서 봤습니다. 친구가 추천해줘서 봤는데 이 영화를 만든 감독이 지금 상황을 마치 보고 만든 것처럼 현재의 상황을 잘 표현해서 영화를 만들었더군요. 영화적인 극적인 요소 없이 이렇게 몰입해서 보긴 처음이네요. 유명한 배우들이 많이 나옵니다. 맷 데이먼 그리고... 이름은 잘 모르지만 아무튼 유명 할리우드 배우들의 연기도 볼만합니다.  

 

 

 

 

▼ 화면 설정은 아주 직관적입니다. 화면비율, 자르기, 회전 등의 메뉴를 그냥 보면 조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맥북에서 사용하던 제스처를 그대로 사용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터치 패드에 손가락 두 개로 왼쪽에서 우측으로 스와이프 하면 빨리 감기, 반대로는 뒤로 가기 기능이 작동합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 하면 음향이 올라가고 반대로는 음향이 내려갑니다.

 

 

 

 

▼ 맥북 터치 바에서 여러 가지 조정이 가능합니다. 플레이, 잠시 멈춤, 밝기, 음향 조절이 가능합니다.

 

 

 

 

 

 

 

맥북과 스마트 TV 미러링

 

 

▼ 맥북과 TV 에어플레이로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맥북 우측 상단 메뉴에 TV 모양을 클릭합니다.

 

 

별도 디스플레이로 사용 선택합니다.

 

 

 

 

 

 

 

끝~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