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친구 집에 놀러 갔다가 구글 홈미니를 만났습니다. 구글 홈 미니는 똑똑한 비서처럼 많은 작업을 아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홈 미니를 연결 설치, 활용, 초기화하는 기본적인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친구가 '헤이 구글~ 농담해줘~' 라고 말하자 

기계 공학 선생님과 화학 선생님이 사귀다가 헤어졌습니다. 왜 헤어졌을까요?

.

.

.

.

불꽃이 튀지 않아서요.

 

아재 개그가 저한테 딱 맞는 거 보니 저도 나이가 많이 든 것 같습니다. 반복해서 개그 대방출을 듣고 웃고를 반복하자 친구는 안방에 설치해둔 구글 홈미니를 저에게 양보해주었습니다.

검색해보니 그리 비싼 제품은 아니더군요. 하지만 잘 활용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구글 홈미니 설치 리뷰 해보겠습니다.

 

 

 

 

 

구글 홈미니 설치 & 사용 방법

 

 

 Step 1    구글 홈 어플 다운로드 > 다른 집 만들기 > 기기 설정

 

구글 홈 미니

 

 

 

 

 Step 2   새 기기 설정 > 아래 사진은 친구가 설정 해둔 안방이 검색 되었습니다. 초기화를 해두면 구글 홈미니가 자동으로 잡힙니다.

 

※ 구글 홈미니를 초기화하는 방법? 

Mini 하단의 전원 코드 아래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약 15초 동안 길게 누릅니다. 맨 아래 새겨진 원을 찾아보세요. Mini가 재설정 중이라는 Google 어시스턴트의 안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 음성이나 Google Home 앱 Google Home 앱으로는 Google Home을 초기화할 수 없습니다.

 

 

구글 홈 미니

 

 

 

 

 

 Step 3   구글 홈미니에 띠링하며 반응합니다 > 그럼 예 예 클릭합니다.

 

구글 홈 미니

 

 

 

 

 

 Step 4   기기의 위치를 설정 > 와이파이 연결 > 와이파이 비밀번호 입력

 

구글 홈 미니

 

 

 

 

 

 

 Step 5   어시스턴트 설정 > 어시스턴트 내 음성을 인식하도록 학습 > 보이스 매치에 동의

 

구글 홈 미니

 

 

 

 

 Step 6   마이크 접근 허용 > 음성으로 개인정보 검색결과 확인하도록 동의

 

구글 홈 미니

 

 

 

 

 Step 7   음성 선택 > 주소 입력 > 기본 음악 서비스 선택

 

 

구글 홈 미니

 

 

 

 

 

 

 

 Step 8   음악 재생에 예 > 동영상 서비스 연결(넷플릭스) 선택 > 티브이 선택

 

구글 홈 미니

 

 

 

 

 Step 9    티브이 위치 설정 > 기기(TV) 이름 변경 > 음성 통화 시작

 

구글 홈 미니

 

 

 

 

 Step 10    이메일 구독 동의 > 거실 사용 완료

 

구글 홈 미니

 

 

 

 

 

 

헤이 구글~ 오늘 날씨 어때?

 

오늘 부산의 예상 최고 기온은 12도 최저기온은 1도이며 화창하겠습니다.

 

헤이 구글~ 오늘 뉴스 알려줘~

오늘 토픽은 ..................

 

헤이 구글~ 따뜻한 음악 재생~

저는 지니 뮤직을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연동되어서 음악 재생을 도와줍니다.

 

헤이 구글~ 티브이 켜줘~

기기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스마트 TV 또는 구글 크롬케스트가 있는 TV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참조 https://support.google.com/googlenest/answer/9159862?hl=ko

 

 

 

 

 

 

🏷 https://coupa.ng/bOlqq7

 

구글 홈미니 인공지능 블루투스 스피커 H0A

COUPANG

www.coupang.com

 

 

홈서비스가 요즘 점점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기기들은 모두 연동해서 제어하게 되는 것은 시간 문제로 보입니다. 이 중심에 홈서비스가 있는데요. 애플, 구글, 삼성 등등 많은 IT 기업들의 각축 전이 예상이 됩니다. 삼성 홈서비스 외에 처음 접한 구글 홈미니는 아주 평점을 후하게 주고 싶습니다. 

유연함과 스마트함을 두루 갖추었네요. 조약돌처럼 귀여운 외모는 어디에 두어도 잘 조화를 이룹니다. 계속 다른 기기들과 연결해서 잘 활용해봐야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