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바쁜 주말을 보내고 늦은 밤이지만 포스팅을 위해 컴퓨터를 켰습니다. 가끔 아이폰이 불편하다고 호소하시는 분들 중에 무선 프린터가 잘 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무선 프린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럼 아이폰 무선 프린트하는 방법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이폰 무선으로 프린트하는 방법

 

첫 번째

에어프린터를 지원하는 프린터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주로 HP 프린트에서 지원을 하죠.

 

 

두 번째

무선을 지원하는 전용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저는 가격이 아주 저렴한 브라더 흑백 레이저 프린터를 사용 중입니다. 집에서 개인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한 것 같습니다. 무한 공급기가 달린 프린터는 잘 막히고 헤더가 고장 나면 수리비가 프린터 값이 나가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프린트 회사에서 전용 무한 공급기가 설치되어서 판매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엡손, 브라더 등등 있습니다. 예전보다 가격도 많이 저렴해졌더라고요. 칼러 프린트 구입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런 제품들을 비교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제가 사용하는 브라더 HL-1210w 프린터의 전용 어플 사진을 보시죠. ▼

 

 

iPrint&Scan

 

 

 

 

 

세 번째

Printer Pro(Printer Pro by Readdle) 어플 사용하는 방법.

애플 스토어(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하세요. 유료 어플이에요 7달러 정도입니다.

하지만.. 가끔 무료로 제공할 때가 있습니다.^^~~

 

Printer Pro(Printer Pro by Readdle)-어플

 

 

 

Printer Pro(Printer Pro by Readdle)-어플

 

 

 

 

 

 

 

 

 

Printer Pro 어플의 장점

 

1. 무엇보다도 이 어플의 장점은 일반 프린트 전용 어플과 달리 프린트 옵션이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이 어플만 있으면 컴퓨터 없이 아이폰만으로도 수준 높은 프린팅이 가능해집니다.

 

 

 

2. 또 한 가지의 장점은 워드, 한글 파일 등을 pdf파일로 변환해준다는 것입니다.

lite 버전(Printer Pro Lite by Readdle)이 있으니 먼저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해 보시면 얼마나 편리한지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볼게요~~~

먼저 daum.net에 접속해서 신문 기사를 하나 선택해서 엽니다. 

 

 

▼ 좌측 상단 가로줄 메뉴 > 아래 공유 버튼 > 프린트를 선택 > 프린트

아이폰-무선-프린트

 

 

 

 

 

그럼 아이폰에서 엑셀을 열어서 한번 더 테스트해볼게요. 순서대로 해보시면 아주 쉽게 프린트할 수 있어요.

 

▼ 우측 가로점 메뉴 > 공유 및 내보내기 > 사본 보내기 > Print with Printer Pro > 프린트 선택 > 프린트

아이폰-엑셀-무선-프린트

 

 

 

 

아이폰-무선-프린트

 

 

 

 

 

 

 

 

<아이폰 무선으로 프린트 방법>

1. 에어프린터를 지원하는 HP 프린터를 사용한다.

2. 프린트 회사별로 제공하는 전용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한다.

3. Printer Pro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한다.

 

 

 

이상으로 아이폰에서 무선으로 프린트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외에도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 클라우드 프린팅 방법도 아주 편리합니다. 이건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