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이미지를 최적화해주는 tiny 웹페이지 무료 버전은 제약이 있지만 무료 버전만으로도 충분히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tinyPNG.com보다 훨씬 기능이 출중한 웹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iloveimg.com이라는 이미지 에디팅 사이트인데요.

 

반응형

 

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외에도 포토스케이프에세도 이미지 해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맥북 자체에서도 이미지 크기와 용량을 조절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면 사진의 화질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용량을 줄이는 3가지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참조 : http://tinyPNG.com 이미지 최적화, 배경 제거

 

 

웹페이지에서 사진 크기, 용량 줄이는 방법

 

 

https://www.iloveimg.com/ko

이 웹사이트는 여러 가지 사진 에디팅을 할 수 있습니다.

 

01. 이미지 압축

02. 이미지 크기 조절

03. 이미지 잘라내기

04. JPG로 변환

05. JPG에서 변환

06. 포토 에디터 : 텍스트, 효과, 프레임 또는 스티커로 다양하게 사진을 변경하는 편집 툴

07. 워터마크 이미지

08. 밈 만들기 : 자신만의 템플릿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09. 이미지 회전

10. HTML에서 이미지로 변환 : 특정 웹사이트 URL를 복사하여 붙여넣은 다음 이미지로 변환하는 기능.

 

 

 

 

 

iloveimg.com/ko

https://www.iloveimg.com/ko

 

iLoveIMG | 쉽고 빠른 온라인 무료 이미지 편집 툴

신속하게 파일 수정이 가능한 무료 이미지 편집 툴 iLoveIMG. 잘라내기, 크기 조정, 압축, 변환 등의 작업을 진행해 보세요!

www.iloveimg.com

 

이미지 압축 기능은 사진의 용량을 줄이고 화질은 선명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무료 버전은 총 15장을 동시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크기 조절 기능은 이미지의 퍼센트, 픽셀 단위로 치수를 정해서 이미지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목업 이미지에 넣거나 고정된 이미지를 삽입해야 할 때 이 기능을 이용해서 이미지의 크기를 딱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진 용량, 크기 줄이는 방법

 

■ 크기 조절

 STEP 1  상단 메뉴의 사진 편집 > 크기 조절

 

 

 

 

 STEP 2  픽셀(px), 인치(in), cm 단위로 가로 폭, 세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용량 조절

포토스케이프 좌측 하단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창이 열립니다. 저장 용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 저장 용량을 조절하면 품질 즉 해상도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맥북에서 사진 크기, 용량 줄이는 방법

 

Finder > 사진 선택 > 스페이스키 클릭 > 미리보기로 열기 > 도구 > 이미지 크기, 용량 조절

 

 

 STEP 1  파인더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스페이스키를 클릭하면 훑어보기가 됩니다 > 미리보기로 열기를 합니다.

 

 

 

 STEP 2  도구를 클릭합니다.

 

 

 STEP 3  사용자화(정형화된 크기)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비, 높이를 입력해서 크기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해상도도 입력해서 조절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