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it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맥북 유저들 중에 음악을 아이튠즈에 넣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간혹 계시더군요. 요즘 대세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지만 아이튠즈에 mp3로 된 음악을 저장해두면 좋은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맥북의 사운드는 보통 이상입니다. 여타 노트북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웬만한 블루투스 스피커보다 음질이 좋습니다. 때문에 맥북에 음악을 저장해두고 애플워치나 아이폰의 리모컨 앱으로 음악을 실행하면 좋은 음질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럼 맥북에 음악을 넣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tep 1    맥북의 Finder에서 음악을 복제 (command + C) 합니다. 

 

 

 

 Step 2   Mp3 파일에 마우스 우측키를 누르면 나오는 메뉴입니다. 복제를 클릭합니다. (혹은 command + C)

 

 

 

 Step 3   이제 맥북의 아이튠즈(음악 앱)를 엽니다. 그리고 붙여넣기(command + V)를 합니다.

 

 

 

 Step 4   플레이리스를 만들고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튠즈 (음악 앱)의 왼쪽 노래 메뉴를 클릭 > 노래 리스트가 나옵니다 > 음악을 하나 선택하고 마우스 우측키 클릭 > 플레이리스트에 추가 > 새로운 플레이리스트

 

 

 

 Step 5   플레이리스트 제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비올 때 듣는 차분한 음악' 이렇게 제목을 변경합니다.

 

 

 

 Step 6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할 음악을 선택 > 마우스 우측키 클릭 > 방금 생성한 '비올 때 듣는 차분한 음악'에 추가합니다.

 

 

 

 Step 7   플레이리스트에 음악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