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요즘 부산 날씨 너무 너무 좋아요~~ 

매일 동남아에서 보는 구름이 있네요~~ 너무 행복합니다~^^



함께 감상 하시지요~ :) 

바람도 많아서 구름이 엄청 빨리 지나가네요~ 너무 아름답습니다~

차안에서 모두 너무 이쁘다~ 대박~ 감탄사들이 계속 나왔네요 ㅎㅎ

남항대교를 타고 영도로 진입합니다~

지인들이 모두 부산에 살면서 영도 국립해양박물관을 못가봤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출동 했지요~ :) 


주차장은 굉장히 넓어요~ 하지만! 아이들이 방학을 해서 그런지 주차장이 꽉 찼어요~~

그래도 금방 안내를 받고 주차 하였습니다~

참고로 주차비는 있습니다~ 공영주차장 아닙니다~~

나올때 알게 되어서 사진을 못찍었네요~ 

하지만!! 주차비를 제외하고 박물관 내부 관람은 무료!! 라는 사실~~

사실 다른 아쿠아리움 입장료는 여러명이 가기에 부담이 있지요~~

" 이게 무료라고? " 외관 건축물에 압도 되었던 지인들은 연신 감탄을 했습니다. ㅎ 

이제 내부를 보러 갈까요~:) 

입구에 딱! 들어서자마자 3층에 있는 수족관이 바로 보입니다~~



일단 저길 먼저 가봐야겠지요~ : )


터널로 되어 있어요~ 벌써 휘둥그레지네요~^^


제일먼저 상어를 만났네요~~ 이름을 기억했는데 또 잊었네요 ;; ㅎ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엄청 큰 바다거북이 있었는데 신기해서 한참 바라봤네요~

바다거북은 직접 가셔서 보시길 추천드려요~:)

함께 갔던 친구가 어릴때 수영 선수 였는데 바다거북과 함께 수영 해보고 싶다고 하네요:)

저도 수영 잘하면 좋겠어요~~ ㅎ 



너무 아름다운 산호에요~

많은 산호들이 죽어가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 슬프네용.. 

어느 나라에서는 바다에 들어갈때 선크림도 제한 한다고 하더라구요~~ 

자연 보호를 해서 생태계가 잘 보존되길 희망합니다~!! ^^



여기 안에도 생물들이 있대요~ 아이들은 서로 먼저 잡겠다고 하는데 너무 귀여웠어요 :)

아마 작은 물고기들이 있나봐요~~ ㅎ



예전에 비해서 체험하는 공간들이 많이 생겨서 정말 좋았어요~ 

앞에 화면에 미션이 주어지면 패달을 손으로 돌려서 미션통과 하는 게임이었어요~

왼쪽에 있는 친구가 너무 빨라서 일동 폭소 했네요! ㅎ 너무 귀여워요 ㅎㅎ

사진이 어디 갔는지 모르겠는데 여기 뒤쪽으로는 로봇 물고기가 있었어요~

큰 연못 같은곳에 로봇 물고기가 헤엄치고 가는데 너무 신기했어요~

이것도 가서 직접 보셔야해요~!! 로봇 기술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이제 반대편으로 고개를 돌려보면 큰 거북선이 있어요!!





제일 큰 거북선 사진이 사라졌어요...ㅎ ;

미니어처로 만들어 둔 거북선도 있네요~ ^^



조선의 명장 충무공 이순신, 장보고, 청해진등 위인들의 기록들 유물들을 볼 수 있어요.



한자에 관심이 많은 언니는 필체에 푹 빠져 한참을 감상했네요~~! :)

저는 아는 글이 별로 없어서 이와중에 세종대왕님께 감사를 ㅎㅎ



2019년 7월 23일부터 2019년 10월 13일까지 북한의 바다에 대한 전시실이 있었어요~



전시되어 있는 그림들이 이런 느낌이 많았어요~~

그리고 북한 주민들의 이전 모습들과 생활을 보여주는 사진들도 흥미로웠어요~

사실 사진을 보면서 전쟁 이전의 모습들로 예상되는 사진들이 있어서 마음이 아려왔어요~



한컷 한컷이 다 의미가 있는 사진 입니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너무 해맑은 모습의 사진 이네요~ 우리 부모님 세대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네요~

옛날 음악도 잔잔히 흘러 나오니 더 분위기에 젖어들어 갑니다 ㅎ

방학때 아이들과 시원한 박물관에서 역사에 대해서도 배우고 

이쁜 물고기도 보고 재미있는 체험들도 많이 하면 너무 재밌고 유익할 것 같네요~:)

4층과 지하1층에 식당과 가게들이 있어요~~^^

지하1층으로 나가면 잔디밭도 있고 드넓은 바다가 쫙 펼쳐져 있어서 가슴도 뻥 뚫리네요:)

오늘은 날씨도 너무 맑아서 오륙도도 선명하게 잘 보이네요~~

그늘이 있는 곳에는 돗자리 깔고 가족들이 다과도 즐기고 낮잠도 주무시는 모습이 너무 여유로워 보이고 좋네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기차가 있고 기차가 지나갈때 아저씨께서 비눗방울을 만들어 주시네요:)

보면서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게 되네요~ 

부산에 살면서 의외로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 많아서 함께 공유하려고 올려보았어요.!^^

혹시 부산에 여행 오시면 영도에도 관광해보시길 바래요! ㅎ


매일 오늘처럼 이쁜 구름을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다들 더위 조심하시고 열대야 조심하세요~~~^^

구독과 댓글 공감 너무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