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연말이 되면 뒤를 돌아보고 내년 계획을 세우기도 합니다. 요즘 캘린더 앱을 여기저기 뒤지면서 좀 더 효율적인 계획, 루틴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저는 3가지 캘린더네이버, 구글, 애플 메일을 연동해서 사용합니다. 게다가 아이폰에서는 위젯에서 캘린더를 보기 위해 위젯칼을 사용하고 맥에서는 이치칼을 사용합니다. 물론 Todo 앱도 이것저것 사용합니다.

 

 

 

📱 캘린더 동기화하기(네이버, 구글, 아이폰, 위젯칼)

 

캘린더 동기화하기(네이버, 구글, 아이폰, 위젯칼)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달력어플을 동기화하고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달력앱을 한 가지만 사용하신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진 않겠네요.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달력 앱들

truesale.tistory.com

📱 [맥 어플 추천] Itsycal(이치칼) 메뉴 막대 달력

 

[맥 어플 추천] Itsycal(이치칼) 메뉴 막대 달력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오늘은 맥용 어플을 한 가지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저는 캘린더, 메모, 노트 어플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 동안 블로그를 통해서 몇 가지 캘린더와 메모를 비교

truesale.tistory.com

📱 To Do 스케줄 어플 비교

 

To Do 스케줄 어플 비교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현대인들은 하루하루 너무 바쁘게 생활하시는 것 같습니다. 아침부터 저녁 늦도록 온갖 스케줄로 하루가 가득채워져 있는 것 같습니다. 시간을 분단위로 사용하

truesale.tistory.com

 

 

이렇게 계획만 세우고 지키지 못할 때가 훨씬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계획을 세우면서 안정감을 느껴보면 이걸 멈출수가 없습니다. 이번에는 매번 계획을 세우지 않아도 마치 기계처럼 진행되는 루틴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애플 스토어 루티너리 다운로드

 

 

 

 

 Step 2   기상 시간을 체크합니다.

 

 

 

 Step 3   확인

 

 

 

 Step 4   나이, 성, 이름을 입력하고 '다했습니다' 터치. 

 

 

 

 Step 5   루티너리의 메인 화면입니다. 아침 루틴 설정을 먼저 해보겠습니다.

 

 

 

 Step 6   우측 상단에 가로 3개점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Step 7   습관 추가를 선택합니다.

 

 

 

 Step 8  루티너리는 적용해볼만한 습관 목록을 제공합니다. 직접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Step 9   물 마시기 루틴을 실행해봤습니다. 체크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다음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 루틴으로 넘어갑니다. 타이머가 중간에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Step 10   신문 읽기 루틴으로 넘어왔습니다. 데드라인이 뜨기 때문에 능률이 오릅니다.

 

 

 

 Step 11   루틴을 모두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Step 12   루틴을 등록해서 시작하면 '씨앗 단계'로 시작합니다.

 

 

 

 Step 13   이제 또 다른 루틴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우측 아래에 +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Step 14   루틴명은 '저녁 시간 루틴'입니다. 루틴을 적용할 요일을 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 시간, 빈도도 정합니다 > 완료

 

 

 

 Step 15   저녁 시간 루틴이 만들어졌습니다.

 

 

 

 Step 16   저녁 시간 루틴에 세부 목록을 만들려면 우측 상단에 가로 3개점을 클릭합니다.

 

 

 

 Step 17   습관 추가를 클릭.

 

 

 

 Step 18   스트레칭 - 운동 - 독서 - 공부 순서로 저녁 시간 루틴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저녁 9시가 되면 알림이 뜨고 루티너리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스탠포드 심리학자 BJ Fogg에 따르면 환경설정은 의지력을 능가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침실에 컵을 두는 것만으로 아침에 물마실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루틴을 잘 설정해서 2021년에는 꼭 필요한 루틴 1~2개를 만들어보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