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정보화 시대. 정보가 곧 돈이 되고 권력이 되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구글의 파워는 엄청납니다. 구글의 빅데이터는 데이터베이스화 되어서 어떻게 가공될지 모르지만 아무튼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는 네이버의 파급력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같은 맥락입니다. 

 

이런 사실은 개인에게 적용해보면 자료를 가공하고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능력이 이 시대에 꼭 필요한 능력이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 정보를 창조하는 것보다 적절한 자료를 찾아서 정리하는 능력이 곧 실력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빠르고 정확하게 하는 방법을 한 번 익혀두면 살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데이터베이스 언어인 SQL을 다루어 본 사람이라는 구글링 할 때 검색어와 연산을 조합해서 검색하는 방법이 익숙하실 것입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구글링 연산자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큰 따옴표 ""

예를 들어 "낭만부부"를 입력하면 낭만부부라는 키워드가 포함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

 

▶ 하이픈 -

예를 들어 -부산 국내여행을 검색하면 

 

 

~

 

▶ 물결표시 ~

예를 들어 ~판데믹을 검색하면 판데믹과 유사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define:

 

▶ 사전 검색 define:

예를 들어 define:판데믹이라고 검색하면 판데믹의 사전적 의미를 검색 결과로 보여줍니다.

 

 

 

*

 

▶ 별표 *

예를 들어 2021년 트렌드 코리아를 검색하려고 하는데 트렌드라는 단어가 생각하지 않는다면 2021 ***코리아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

 

▶ 등호 =

예를 들어 10달려=이라고 검색하면 원달러 환율 결과를 보여줍니다. 등호(=)는 계산기의 연산자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d / or

 

▶ 그리고 / 또는 (and / or)

예를 들어 기후and지진이라고 검색하면 기후와 지진이라는 검색어가 함께 포함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기후or지진으로 검색하면 기후 또는 지진 키워드가 하나라도 나오는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site:

 

▶ 특정 사이트 검색 site:

예를 들어 코로나 site:naver.com이라고 검색하면 코로나라는 키워드에 대한 네이버의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allinurl:

 

▶ 리뉴얼 검색 allinurl:

예를 들어 allinurl: 코로나로 검색하면 제목이나 URL에서 코로나를 포함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

 

▶ 기간 검색 ..

예를 들어 2019..2020 epl이라고 검색하면 2019~2020년 EPL(프리미어리그) 관련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filetype:

 

▶ 파일타입 검색 filetype: 

예를 들어 판데믹 filetype:doc라고 검색하면 판데믹과 관련된 워드 파일(doc)의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사진(이미지) 구글링

 

 Step 1    구글 앱을 실행 > 검색창에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 > 좌측 하단에 사진(이미지) 아이콘 터치합니다. 또는 Google Lens를 이용해 사진을 찍어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Step 2   사진(이미지)을 하나 선택합니다 > 검색 결과가 보여집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봅니다.

 

 

 

 Step 3   사진과 관련된 거의 정확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