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오늘은 "구글 트렌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은 전 세계의 이슈와 트렌드를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찾아냅니다. 그리고 "구글 트렌드"라는 웹페이지를 통해서 이 정보를 오픈합니다. 유명 블로그와 유튜버 등 트렌드에 아주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람들은 구글 트렌드에서 영감을 얻고 방향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를 스타트 업하시는 저 같은 초보들은 이 페이지를 통해 많은 도움을 얻기도 합니다.

그러면 거두절미하고 먼저 "구글 트렌드" 웹페이지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 목차

1. 구글 트렌드(Trends) 사용하는 방법
    - 인기 급상승 검색어 확인하는 방법
    - 주제 탐색하는 방법
2. 구글 트렌드 서비스 살펴보기
3. 구글 트렌드 구독하는 방법

 

 

 

 

 

구글 트렌드(Trends) 사용하는 방법

 

▪️ 인기 급상승 검색어 확인하는 방법

 

1. 구글 트렌드(Trends)에 접속합니다.

https://trends.google.com/trends/?geo=KR

구글-트렌드

 

 

 

2.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조회합니다.

"대한민국"의 트렌드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좌측 상단의 메뉴를 오픈 ▶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클릭합니다.

구글-트렌드-인기-급상승-검색어

 

 

 

3. 일별 인기 급상승 검색어가 순위대로 나열됩니다. 실시간 인기 급상승 검색어는 대한민국에서는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오늘 인기 검색어 1위는 "싸이월드"이네요. 

구글-트렌드-일별-인기-급상승-검색어

 

 

 

▪️ 주제 탐색하는 방법

 

1. 구글 트렌드 홈페이지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요즘 손흥민의 토트넘 축기 경기에 관심이 많아서 '해외 축구'로 주제 검색을 해봤습니다. 

구글-트렌드-주제-탐색

 

 

 

2. 해외 축구에 대한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지역, 기간, 카테고리 옵션을 설정해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관심도는 0~100을 경계로 100에 가까워질수록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구글-트렌드-주제-탐색

 

 

 

3. 지역별 관심도도 볼 수 있습니다. 해외 축구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꼭 서울에 몰려있지는 않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근거로 타깃팅 광고를 집행할 수도 있겠습니다.

구글-트렌드-지역별-관심도

 

 

 

4. 해외 축구와 관련된 '관련 주제'와 '관련 검색어'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블로그를 쓴다면 관련된 검색어를 근거로 글을 써 볼 수도 있겠습니다.

구글-트렌드-주제-관련-검색어

 

 

반응형

 

 

 

구글 트렌드 서비스 살펴보기

 

1. 구글 트렌드 홈페이지를 하단으로 내려보면 [2021년 올해의 검색어]를 볼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유행한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구글-트렌드-올해의-검색어

 

 

 

2. 구글 트렌드 홈페이지를 더 내려보면 [최근 인기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트렌드-최근-인기-검색어

 

 

 

3. 올해의 검색어도 있습니다. 매년 어떤 트렌드가 지나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가 쌓이고 쌓여서 구글의 파워가 견고해지는 것 같습니다.

구글-트렌드-올해의-검색어

 

 

 

 

 

 

 

구글 트렌드 구독하는 방법

구글 트렌드를 구독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 트렌드 홈페이지 왼쪽 상단에 [가로 3줄 아이콘]을 탭하면 메뉴가 뜹니다. 왼쪽 메뉴에 [구독]을 탭 하고 우측 하단에 [+] 버튼을 누르고 항목, 지역 유형 수신 빈도를 설정하면 됩니다.

 

[가로 3줄 아이콘] - [구독] - [+] - 항목, 지역 유형 수신 빈도를 설정

 

 

 

 

구글 트렌드에서 10월 9일에 제 메일로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보내주었네요.

10월 9일 한글날에 맞춰서 경험 많은 블로거들은 거의 모두 한글과 관련된 포스팅을 올렸더라고요.

구글-트렌드-구독
구글트렌드에서 제 메일로 10월 9일에 "인기 검색어"를 알려주네요

 

 

 

 

각 블로그도 주제를 가지고 있죠. 주제와 지역을 선택해서 구독하시고 메일을 정기적으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더 좋은 방법은 구글 트렌드에 가끔 접속해서 실시간, 일일 검색어를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트렌드 분석을 위해서 필요한 분석 툴이 아주 많습니다.

 

▶ 블랙 키위

▶ 카카오 키워드 광고

 

그럼 검색어 잘 분석하셔서 계속 발전하시는 블로거가 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 애드센스에 SC제일은행 계좌 집에서 등록하기

 

애드센스에 SC제일은행 계좌 집에서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에드센스에 SC제일은행 외환 계좌 등록"하기입니다. 인터넷을 뒤져보니 제일은행이 송금 수수료가 제일 적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일은행

truesal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