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앱 활용하는 방법 중에 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 나의 맛집 지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앱은 몇 번의 리뉴얼을 거치면서 아주 편리해졌습니다.

 

 

 

 

 

 

예전에 이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맛집 지도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https://truesale.tistory.com/entry/네이버-MY플레이스-나의-맛집지도-만들기

 

[네이버 MY플레이스] 나의 맛집지도 만들기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매일 점심 메뉴를 고르느라 소소한 고민 한 적 있으신가요? 또한 예전에 친구와 가봤던 맛집이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았던 적이 있으신가요? 네이버앱의 "MY플레이

truesale.tistory.com

 

 

 

text목차

1.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 나의 맛집 지도 확인하는 방법
2.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 맛집 추가(저장)하는 방법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 나의 맛집 지도 확인하는 방법

 

 

먼저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네이버 앱 우측 상단에 나의 계정을 클릭합니다. 나의 계정에 아이콘을 등록해 두었다면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네이버 앱 메인 인터페이스를 아래로 내려봅니다.

 

 

 

 

 

 

 

 

 

 

하단에 [저장한 장소]가 나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 저장했던 나의 모든 장소들이 나옵니다.

 

맛있고 기억에 남는 맛집을 저장해 두면 네이버 지도와 플레이스에서 한눈에 리스트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네이버 지도에서 저장했던 모든 맛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맛집 외에도 내가 가보고 싶은 장소를 미리 저장해 둘 수도 있겠죠.

 

 

 

 

 

 

 

 

 

 

 

 

저장했던 맛집을 카테고리별로 나누어서 리스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저는 [내 장소] 즉 기본 폴더에는 맛집을 담아두고 [캠핑장] 폴더를 만들어서 앞으로 가고 싶은 캠핑장을 모아 두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 맛집이 초록색 별 모양으로 보입니다.

부산 맛집이 한 눈에 보입니다.

이렇게 제주도와 다른 지방도 만들면 나만의 맛집 지도가 만들어집니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 맛집을 추가(저장)하는 방법

 

먼저 네이버에서 특정 맛집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장이 되면 별의 색이 초록색으로 바뀝니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 카테고리를 만들었다면 특정 리스트를 선택하고 하단에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맛집을 리스트에 추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마이플레이스를 활용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여행 장소를 저장하거나 데이트 장소를 만들어 둘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네이버 플레이스를 활용해서 맛집 지도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