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맥북의 파인더에서는 윈도우의 '바로가기'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인더의 검색 옵션을 자신이 직접 만들어서 파인더에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맥북 사용하면서 유용했던 이 두 가지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파인더 : 바로가기 폴더(가상본) 만드는 방법
2. 파인더 : 검색 기능 활용하는 방법

 

 

Finder : 가상본 폴더 만드는 방법

 

1. 파인더를 열고 가상본 폴더를 생성한 폴더에 마우스 우측 키를 클릭합니다. 메뉴 중에 '가상 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맥북 Finder

 

 

 

2. 가상본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 Finder : 가상본 폴더

 

 

 

3. 가상본 폴더는 데스크톱(바탕화면)에 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의 바로가기 폴더처럼 가상 본 폴더에 저장, 삭제하면 원래의 폴더에서도 똑같이 반영이 됩니다.

맥북 Finder : 가상본 폴더

 

 

반응형

 

 

'파인더 검색' 기능 활용하기

 

1. option + command + space 동시에 클릭합니다. > 우측 상단에 + 버튼을 클릭합니다.

맥북 Finder 검색

 

 

 

2. 먼저 '종류'를 클릭하고 리스트 메뉴 맨 아래에 있는 '기타...'를 클릭합니다.

맥북 Finder 검색

 

 

 

3. 여러가지 검색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기 모델'을 선택합니다.

맥북 Finder 검색

 

 

 

4. 다시 '종류'를 클릭하면 방금 검색 옵션으로 선택했던 '기기 모델'일 뜹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맥북 Finder 검색

 

 

 

5. 검색 옵션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검색 옵션은 "기기 모델이 다음과 일치 = 아이폰"이면 모두 검색하라...입니다. 이렇게 검색 옵션을 완료했으면 우측 상단에 '저장'을 클릭합니다.

맥북 Finder 검색

 

 

 

6. 별도 저장 부분에 사이드바에 나올 검색명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사이드바에 추가에 체크해줍니다(기본값) > '저장'을 클립합니다.

맥북 Finder 검색

 

 

 

7. 새로 만든 검색 옵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c' 검색 중 =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 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을 모두 검색해줍니다.

맥북 Finder 검색

 

 

 

8. 왼쪽 메뉴에 검색 옵션을 '사이드바에서 제거'하거나 '이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 옵션 변경도 가능합니다.

맥북 Finder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