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클린아이맥을 오랜 시간 사용해 오면서 유료이지만 돈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맥북을 아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게 정리해주기 때문에 클린아이맥이 없는 맥북은 상상하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몬터레이 베타 버전을 미리 설치해서 사용하면서 호환되지 않는 앱들이 몇 가지 생겼습니다. 그 중 하나가 클린아이맥입니다. 그리고 유료라 처음 맥북을 접하시는 분들은 어플을 구매하느라 또 다른 지출을 하게 되죠. 그래서 오늘은 클린아이맥과 비슷한 무료 어플(Cleaner One Pro)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 목차

1. Cleaner One Pro 설치하기
2. Cleaner One Pro 스마트 스캔
3. Cleaner One Pro 다운로드

 

 

 

Cleaner One Pro 설치하기

 

1. Cleaner One Pro를 다운로드합니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에 설치합니다.

Cleaner-One-Pro-설치

 

 

 

2. 맥북에 설치되면 화면의 우측 상단 메뉴에 트레이 아이콘이 생깁니다. 클린마이맥보다 간소합니다. 그리고 좀 가벼운 느낌입니다.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면 클린마이맥처럼 CPU, 램, 정크 관리를 한 번에 해줍니다.

Cleaner-One-Pro-설치

 

 

 

3. 스마트 스캔을 하기 위해 엑세스 권한 부여가 필요합니다. 하단에 '엑세스 권한 부여'를 클릭합니다.

Cleaner-One-Pro-설치

 

 

 

4. 맥북의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하단에 자물쇠를 클릭하고 암호 입력 > Cleaner One Pro를 체크합니다.

Cleaner-One-Pro-설치

 

반응형

 

 

 

Cleaner One Pro 스마트 스캔 실행하기

 

1. 스마트 스캔을 클릭해서 실행해보겠습니다.

Cleaner-One-Pro-스마트스캔

 

 

 

2. 저장 공간과 진단, 응용프로그램 모두를 체크하고 '검색 시작'을 클릭합니다.

Cleaner-One-Pro-스마트스캔

 

 

 

3. 검색하는 동안 시간이 좀 걸립니다. 제 맥은 512GB 중에 300GB 정도 사용 중입니다. 스캔하는 시간이 7~8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Cleaner-One-Pro-스마트스캔

 

 

 

4. 스캔이 완료되었습니다. 정크 파일이 거의 4GB나 됩니다. 저장 공간을 17GB 정도 복구하였고 보안 관련 스캔도 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무료 버전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만 한 것 같습니다.

Cleaner-One-Pro-스마트스캔

 

 

 

 

Cleaner One Pro

Cleaner One Pro 다운로드

 

Mac용 Cleaner One Pro|Mac 정리 및 속도 개선|무료 다운로드

빠른 최적화 프로그램 원활하게 작동하는 Mac OS의 비밀이 궁금하십니까? 빠른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Mac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빠른 최적화 프로그램은 CPU 사용량, 네트워크 사용량 및 메모리 사

cleanerone.trendmicro.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