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싱크대 원홀 수전 교체 기초 안내 - 직접 해보자! 

싱크대 원홀 수전 교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 싱크대 수전이 고장 날 경우 전문가를 불러야 하지만, 이 과정을 직접 진행하려는 분들에게 간단한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싱크대 원홀 수전 교체를 따라하시려면 일단 철저한 안전 준비와 올바른 순서를 따라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자신 없다면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전문가 소개

>> 부산한결설비

https://blog.naver.com/commandtab/

 

부산동네설비 O1O-2113-O655 : 네이버 블로그

부산 각종 설비 수전 변기 소변기 세면대 싱크대 배수통 설치 막힘 수리 교체 욕실 리모델링 인테리어 *해빙 정직한 동네 업체

blog.naver.com

 

 

 

 

싱크대 원홀 수전 교체 설치하기

 

>>> 필요한 도구와 재료 준비하기

싱크대 원홀 수전 교체에 필요한 도구와 재료를 준비합니다.

  • 새 원홀 수전
  • 스패너 또는 렌치
  • 파이프 렌치
  • 수도테이프
  • 수건이나 헝겊
  • 순환단추

 

 

1. 수도 끄기와 안전 확인

먼저 수도꼭지를 꺼 준뒤, 세면대 밑의 차단밸브를 닫아주세요. 분해 과정 중에 물이 새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2. 기존 수전 분해

기존 수전을 분해하기 위해 세면대 밑에서 연결부와 호스를 분리하십시오. 스패너를 사용하여 물류 호스 너트를 풀고, 이어서 파이프 렌치로 연결부를 완전히 풀어주십시오.

 

 

3. 수전 철거

수전을 철거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수전이 나사로 연결되어 있을 경우, 먼저 나사를 완전히 풀어낸 뒤 수전을 들어올리면 됩니다. 이 때 나사에 물이 섞이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4. 새 수전 준비

새 수전을 설치하기 전에 수전의 나사부에 수도테이프를 감아 주어 누수를 방지해야 합니다. 수도테이프의 시작 부분을 손톱으로 고정시킨 뒤, 테이프를 나사 주위에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2~3회 감아주십시오.

 

 

 

5. 새 수전 설치

새 수전을 연결부에 맞춰 조립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나사를 손으로 조금씩 돌려 새 수전을 고정시켜 주십시오. 이후 스패너와 파이프 렌치를 사용하여 완전히 조인트 된 상태로 만드십시오.

 

 

 

6. 호스 연결

새로 설치한 원홀 수전의 호스와 연결부를 연결합니다. 먼저 수도꼭지와 수전의 유량 조절 밸브를 연결해 주세요. 그 다음, 필요하다면 순환 단추를 사용하여 호스에 공기 또는 물이 고여 있는 부분을 처리해 주세요.

 

 

 

7. 작동 테스트

마지막으로 수도를 켜고 새로 설치한 수전이 정확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작동에 문제가 없다면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결론

 

위 과정을 통해 직접 싱크대 원홀 수전 교체를 시도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안전과 정확한 과정 준수입니다. 이 프로세스에 불확실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요청하세요.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