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아이폰에서 삭제된 메시지를 복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삭제된 메시지 복구

 

아이폰 - 삭제된 메시지 복구하는 방법


1. iCloud 백업 사용: iCloud를 통해 메시지를 자동으로 백업하고 있다면, 삭제된 메시지를 복구하기 위해 iCloud 백업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설정 앱에서 [Apple ID] → [iCloud] → [iCloud 백업]으로 이동하여 백업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2. iTunes 백업 사용: iTunes를 사용하여 iPhone을 컴퓨터에 백업했다면, 해당 백업을 복원하여 삭제된 메시지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iTunes를 실행하고 iPhone을 연결한 후 [요약] 탭에서 [백업 복원]을 선택하면 됩니다.

3. 썸네일 사진 라이브러리 검색: "사진" 앱에서 사진 및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메시지가 사진이나 스크린샷으로 저장되어 있다면, 해당 사진을 찾아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4. 메시지 백업 앱 사용: App Store에서 제공되는 메시지 백업 및 복구 앱을 사용하여 삭제된 메시지를 복구할 수도 있습니다. 앱 스토어에서 "메시지 복구"와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여 관련 앱을 찾아보세요.

그러나 주의해야 할 점은 삭제된 메시지를 완전히 복구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백업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이전에 백업을 수행하지 않았거나 삭제된 메시지를 포함하지 않는 백업을 사용한 경우, 복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백업을 수행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메시지 복구 가능 여부 확인하기

1. 먼저 아이폰 iOS 버전을 확인해 봅니다. 만약 iOS16 이상이면 메시지 복구 가능성이 있습니다.

 

2. 메시지 앱의 '최근 삭제된 항목'에서 메시지 복구가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최대 30일까지 메시지가 보관되어 있습니다.

 

3. '최근 삭제된 항목' 만약에 메시지가 없다면?

설정 앱 > Apple ID > iCloud > '모두 보기' 탭 > 메시지에 대한 동기화가 켜져 있으면 복원 가능합니다. 꺼져 있다면 복구 불가능합니다.

 

4. 메시지 동기화가 켜져있다면?

다시 돌아가서 iCloud 백업 > 최신 백업 > 지워진 메시지가 백업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아이폰 메시지 복구하기

 

백업본에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다면?

 

1. 설정앱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 계속 > 암호 입력 후 계속

 

2. 백업 건너뛰기 > Apple ID에 자격 증명 제공 > 끄기 > iPhone 지우기

 

3. 아이폰이 다시 시작됩니다.

 

4. '앱 및 데이터' 화면에서 'iCloud 백업에서 복원' 선택

 

5. 사용 가능한 백업을 택합니다 이렇게 아이폰의 모든 앱과 설정을 복원합니다.

 

6. 아이폰이 다시 시작, 메시지를 확인하면 삭제된 메시지가 보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