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은 김해에서 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화창한 날씨에 잔디 운동장에서 여러가지 게임도 하고 달리기도 하고... 어릴 때처럼 열심히 놀았습니다.

사진도 많이 찍고 좋은 추억을 하나 남겼네요.

여러 명이 사진을 아주 아주 많이 찍어서 카톡으로 사진을 모아보니 몇 백장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아주 재밌는 사진이 있었는데 다시 찾으려고 하니 찾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제 아내가 "무슨 좋은 방법 없어?" 라고 물어봅니다.

이 질문은? 머릿속으로 후다닥 생각해보니 "맨날 it 블로그 포스팅한다고 시간보내면서 이런건 몰라?" 이런 의미인 것 같더라구요.

"당연히 방법이 있지"라고 일단 대답했습니다. 예전에 검색어를 조합해서 검색해 본 경험이 있었는데... 흐흐 

사진을 보시면서 한 번 해보셔요~~~~~~~


아이폰 사진 검색하는 방법

1. 아이폰 사진 ▶ 앨범 ▶ 사람들

 

2. 사람들의 이름을 입력하기 위해서 "한 명을 클릭"


3. 윗 부분에 이름을 클릭합니다(비어 있다면 입력해줍니다)


4. 이름 입력해 줍니다.


5. 나열된 9장의 사진 중에 이름과 매칭되지 않는 사람은 체크해제 해줍니다.


6. 이제 테스트 해봅니다~ 검색어는 "여보 김해" 조합입니다. "여보"라는 사람이 "김해"에서 찍은 사진을 모두 보여줍니다.


오늘 "이어 달리기"에서 전력 질주를 했더니 온몸의 근육이 놀라있네요. 저의 경쟁자는 6살 꼬맹이였는데 저는 승부의 세계를 만만이 보는 이 녀석을 밀쳐내면서 최선을 다해 달렸습니다. 제가 이겼다고 친구들 아내들에게 욕을 많이 먹었습니다. 꼬맹이는 저의 얼굴을 쳐다보지도 않더군요. 

저는 꼬맹이에게 한번 더 뛰자고 도발을 했습니다. 그리고 꼬맹이가 이겼습니다. 그리고 평화가 찾아왔고 저도 너무 행복해졌습니다. 저는 경쟁의 무의미함을 느끼게 해준 꼬맹이에게 하이파이브를 청했습니다.  


2019/10/11 - [IT] - 아이폰 미리알림과 윈도우 TO-DO동기화하기

2019/10/10 - [IT] - 아이폰 메모와 윈도우10의 스티커메모 동기화하기

2019/10/25 - [IT] - To Do 스케줄 정리 어플 비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