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블로그에 게재되는 애드센스 광고가 몇 가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인피드, 일치하는 광고 등이 있습니다. 요즘은 비디오 광고도 도입되고 있어서 갈수록 화려하고 눈에 띄는 광고가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텍스트 형태의 광고는 스폰서 광고 또는 링크 광고라고도 불리는 광고 형식인데 현재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이런 텍스트 광고 형식을 없애버렸습니다. 지금은 애드센스 광고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지도 않습니다.

 

▲ 애드센스 스폰서 광고 형태

 

하지만 디스플레이가 대세인 요즘에도 텍스트 광고가 수익에는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저처럼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한 번 적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스폰서 광고 게재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Step 1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에 접속 & 로그인 합니다 > 좌측 상단 가로 3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Step 2   광고 클릭 > 개요 클릭합니다.

 

 

 

 Step 3   상단 메뉴 중에 광고 단위 기준을 클릭 >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Step 4   광고 이름을 입력합니다. 저는 임의로 '스폰서 광고 만들기'로 이름을 입력했습니다 > 만들기 클릭.

 

 

 

 Step 5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HTML 코드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붙여넣기 할 때는 data-ad-format = "auto" 부분을 "link"로 변경해줍니다. [광고 포맷을 link 형식으로 즉 스폰서 광고(텍스트 형태) 변경한다는 의미입니다]

 

 

 

 Step 6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화면으로 갑니다 > 왼쪽에 서식 관리 클릭 > 상단에 서식 쓰기를 클릭.

 

 

 

 Step 7   여기에 스폰서 광고 HTML 코드를 입력합니다. 이때 data-ad-format = "link"로 변경한 것을 확인합니다. > 아래 완료 클릭.

 

 

 

 Step 8  서식에 '스폰서 광고 만들기'가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블로그를 테스트로 포스팅 해봅니다.

 

 

 

 Step 9   블로그 글쓰기 화면입니다. 상단에 가로 3개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Step 10   서식을 클릭합니다.

 

 

 

 Step 11   스폰서 광고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Step 12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가 보입니다. > 완료를 클릭합니다.

 

 

 

 Step 13   블로그를 발행합니다. 공개 발행을 클릭합니다.

 

 

 

 Step 14   텍스트 형태의 스폰서 검색 광고가 게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