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윈도우 데스크톱 사용하면서 엣지 브라우저를 삭제하고 크롬이나 파이어 폭스로 브라우징을 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엣지의 장점이 풍부하긴 하지만 삭제하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엣지 브라우저를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윈도우 10 팁] 무료로 정품 인증하는 방법

 

[윈도우 10 팁] 무료로 정품 인증하는 방법

데스크톱 OS는 윈도우 10이 대세이긴 합니다. 아직도 많은 사용자들은 윈도우의 틀에서 수많은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10을 무료로 정품 인증하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하고자

truesale.tistory.com

💻 [윈도우 10 꿀팁] 엣지브라우저에서 익스플로러 실행하는 방법

 

[윈도우 10 꿀팁] 엣지브라우저에서 익스플로러 실행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윈도우10이 등장하면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분들은 이제 역사의 뒤편으로 사라지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를 기반으로 제작된 ERP나 Active X로 돌아

truesale.tistory.com

 

저희 회사 ERP 프로그램은 익스플로러 11에 최적화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완전 구닥다리입니다. 지금 시대에 아직도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하고 아직도 여러 가지 액티브 X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합니다. 물론 엄청나게 느리고 구린 VPN도 사용합니다. 제 PC에 설치된 윈도우 7은 매일 저를 한숨짓게 합니다. 느린 건 둘째치고 호환이 안 되는 프로그램을 만나면 정말 짜증이 많이 납니다. 저는 유혹을 참지 못하고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를 해버렸습니다. 엣지 브라우저에서 익스플로러를 허용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엣지와 익스플로러를 함께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회사 동료 한 명은 엣지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충돌을 참지 못하고 그냥 제거해버릴 수 없냐고 저에게 물어왔습니다. 일상은 크롬 브라우저, 업무는 익스플로러 이렇게 간단하게 이용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동료의 뜻에 따라 엣지 브라우저를 삭제해버리기로 했습니다.

 

 

 

 Step 1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 상단 메뉴의 보기를 클릭합니다.

 

 

 

 Step 2   파일 확장명을 체크합니다.

 

 

 

 Step 3   옵션을 클릭합니다.

 

 

 

 

 Step 4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클릭합니다.

 

 

 

 Step 5   아래와 같이 폴더 옵션 팝업창이 뜹니다. 상단에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Step 6   고급 설정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합니다.

 

 

 

 Step 7   이제 로컬 디스크 (C:)를 선택 >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Step 8  사용자(PC 명) 폴더를 선택합니다.

 

 

 

 Step 9   AppData를 클릭합니다.

 

 

 

 Step 10   Local을 선택합니다.

 

 

 

 Step 11   Packages를 클릭합니다.

 

 

 Step 12   Microsoft MicrosoftEdge_8wekyb3d8bbwe를 삭제합니다.

 

 

 Step 13   윈도우를 재부팅합니다. 이제 엣지 브라우저는 완전 삭제됩니다. 끝!!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