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유튜브 링크를 MP3 파일로 변환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아주 깔끔하고 고퀄리티 음질로의 변환을 위해서는 "4K YouTube to MP3"라는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잘 활용할 수 있지만 유튜브 채널 전체 또는 재생 목록 전체를 MP3로 가져오는 신박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4K YouTube to MP3의 유료버전을 사용하면 됩니다.

 

오늘은 4K YouTube to MP3의 사용 방법, 특징 등을 자세히 파헤쳐보겠습니다.

 

 

◾️목차

1.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2. 4K YouTube to MP3 사용 방법
3. 4K YouTube to MP3 기능 알아보기
4. 4K YouTube to MP3 유료 버전 구매 정보
5. 마무리

 

반응형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먼저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합니다. MacOS와 윈도, 리눅스 총 3가지 플랫폼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는 MacOS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했고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https://www.4kdownload.com/ko/products/youtubetomp3

 

4K YouTube to MP3 | YouTube MP3음원으로 무료 변환기

YouTube 영상 MP3 변환은 macOS, PC 및 Linux에서도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YouTube 재생목록 전체를 다운로드 하거나 당신만의 오디오 컬렉션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www.4kdownload.com

 

 

 

4K YouTube to MP3 사용 방법

 

1. [4K YouTube to MP3] 메인 화면입니다. 좌측 상단에 [+ 링크 복사] 버튼과 하단에는 키워드 검색창이 보입니다. 인기있고 잘 알려진 미디어 플랫폼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복사해서 MP3를 추출하고 다운로드하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4K-YouTube-to-MP3

 

 

2.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하나 선택합니다. 영상의 하단에 [공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유튜브-공유

 

 

3. [복사]를 클릭합니다. 클립보드에 복사된 유튜브 영상 링크를 4K YouTube to MP3에 붙여넣습니다.

유튜브-링크-복사

 

 

4. 4K YouTube to MP3 메인 화면에 [링크 복사]를 클릭합니다.

4K-YouTube-to-MP3

 

 

5. 목록에 유튜브에 링크 복사한 "카더가든 - 의연한 악수" 영상이 MP3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버전을 사용한다면 하단에 메시지처럼 일일 30개의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한 개를 다운로드할 때마다 30개에서 역순으로 카운팅이 됩니다.

4K-YouTube-to-MP3

 

 

 

4K YouTube to MP3 기능 알아보기

 

◾️유튜브 동영상을 MP3 무제한 추출이 가능합니다.(유료 버전)

무료 버전은 일일 30개만 가능합니다.

 

◾️유튜브의 전체 재생 목록 다운로드(유료 버전)

무료 버전의 경우의 하루에 재생 목록의 처음 10개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10개가 다운로드되기 때문에 다음에 다운로드 시 재생 목록이 처음부터 다시 다운로드가 됩니다. 

 

유료 버전은 라이선스 키를 발급받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유튜브 앱을 실행하고 하단에 [보관함]을 탭 합니다.

2. [공유] 버튼을 탭 합니다.

3. [링크 복사]를 탭 합니다. 이렇게 재생 목록의 링크를 복사합니다.

4. 4K Youtube to MP3의 [+ 링크 복사] 버튼을 클릭해서 유튜브 재생 목록을 가져옵니다. 아래와 같이 재생 목록이 한 번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ac : 다운로드 경로? 

/Users/seilcho/Music/4K YouTube to MP3

 

 

◾️전체 채널 다운로드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의 모든 동영상을 다양한 오디오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동시 다운로드

하나 이상의 소스에서 여러 파일을 동시에 다운로드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Private YouTube 다운로드

개인 YouTube 비디오 및 재생 목록, '나중에 보기', '좋아하는 동영상'등에서 오디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YouTube 프리미엄 HQ 오디오

더 높은 비트 전송률로 가장 좋은 품질의 좋아하는 노래를 다운로드합니다.

 

◾️거의 모든 인기 있는 미디어 플랫폼에서 오디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 및 품질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4K-YouTube-to-MP3-오디오-음질

 

 

 

 

4K YouTube to MP3 유료 버전 구매 정보

 

4K YouTube to MP3 개인용 : 15달러

4K YouTube to MP3 비스니스 : 45달러

 

윈도(Windows), 맥(macOS), 리눅스(Ubuntu) 3가지 OS를 지원하고 최대 3대 기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 구매 결제에 구글 페이와 페이팔을 지원하는데 페이팔 정도는 만들어두면 언젠가 사용하게 될 거예요.

 

 

 

마무리

4K YouTube to MP3을 활용해서 음악 파일 정리할 수 있고 유튜브에 있는 강의 채널 전체를 다운로드해서 자막으로 강의 파일을 만들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맥북에서는 몬터레이 버전에 단축어 기능이 생겨서 이 단축어를 활용해서 음악을 재생하게 만들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애플의 기본 음악 앱에 다운로드한 MP3를 넣어두면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리모컨" 앱을 이용해서 맥북에 있는 음악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저것 활용도가 높은 4K YouTube to MP3은 쭉 함께 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