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에 WWDC에서 발표된 새로운 애플 OS가 공개 발표되었죠. iOS 15, iPadOS 15, watchOS 8, macOS 12(Monterey) 그 외 기기들도 각각 새로운 OS를 공개했습나다. 이렇게 새로운 버전들이 업데이트되고 나면 빨리 업데이트하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하지만 불안정하고 버그도 많이 있기 때문에 메인 기기들은 좀 기다렸다가 업데이트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iPad 4 air는 보통 책을 읽거나 영상을 시청하는 정도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먼저 iPad를 업데이트해보았습니다.
퍼블릭 버전의 새로운 디자인, 기능들의 체험해보고 테스트해보는 것이 너무 재미있더군요. 하지만 가끔 버그가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특정 앱의 한글 전환이 안되었고 앱 전환 시에 꺼져버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신기한 기능도 있었는데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퀵 메모였습니다. 우측 하단에 스와이프 하는 제스처를 통해 퀵 메모를 생성하고 빠르게 메모할 수 있는 기능이 아이패드의 활용성을 더욱 업 시켜주는 기능이었습니다.
오늘은 맥북의 몬터레이를 업데이트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맥북을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몬터레이 업데이트가 가장 기대가 되긴 했습니다. 현재 맥북을 인텔 버전과 M1 버전 2가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인텔 버전을 몬터레이로 업그레이드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업데이트하는 방법과 간단한 사용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