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지난 6월에 WWDC에서 발표된 새로운 애플 OS가 공개 발표되었죠. iOS 15, iPadOS 15, watchOS 8, macOS 12(Monterey) 그 외 기기들도 각각 새로운 OS를 공개했습나다. 이렇게 새로운 버전들이 업데이트되고 나면 빨리 업데이트하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하지만 불안정하고 버그도 많이 있기 때문에 메인 기기들은 좀 기다렸다가 업데이트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iPad 4 air는 보통 책을 읽거나 영상을 시청하는 정도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먼저 iPad를 업데이트해보았습니다. 

 

iOS, iPadOS, macOS 퍼블릭 베타 버전 소프트웨어 설치하는 방법

 

iOS, iPadOS, macOS 퍼블릭 베타 버전 소프트웨어 설치하는 방법

애플은 모든 애플 기기의 새로운 OS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베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베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

truesale.tistory.com

 

퍼블릭 버전의 새로운 디자인, 기능들의 체험해보고 테스트해보는 것이 너무 재미있더군요. 하지만 가끔 버그가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특정 앱의 한글 전환이 안되었고 앱 전환 시에 꺼져버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신기한 기능도 있었는데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퀵 메모였습니다. 우측 하단에 스와이프 하는 제스처를 통해 퀵 메모를 생성하고 빠르게 메모할 수 있는 기능이 아이패드의 활용성을 더욱 업 시켜주는 기능이었습니다.

 

오늘은 맥북의 몬터레이를 업데이트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맥북을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몬터레이 업데이트가 가장 기대가 되긴 했습니다. 현재 맥북을 인텔 버전과 M1 버전 2가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인텔 버전을 몬터레이로 업그레이드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업데이트하는 방법과 간단한 사용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macOS Monterey(몬터레이) 설치하는 방법

 

1. 애플의 베타 프로필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betaprofiles.com/

 

반응형

 

2. macOS를 선택합니다.

3. macOS 베타 프로필의 '프로필 설치'를 클릭합니다.

monterey

4. macOS 12 Monterey Developer 베타 프로필 다운로드.

5. pkg 설치 패키지를 설치.

 

monterey-설치
macOS Monterey beta

 

 

 

Monterey 버그

 

1. 한글 자소 분리 현상

모든 폴더와 파일이 한글 자소 분리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임시방편으로 인코딩 파일을 Automator로 만들어 해결했지만 이전보다 너무 불편해졌습니다.

monterey-한글-자소-분리-현상
Monterey 한글 자소 분리

 

 

 

2. 인터넷 속도

사파리, 크롬 브라우저의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정확한 속도 데이터를 측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현저한 속도 저하가 너무 답답합니다.

 

 

3. 맥북 어플 호환

몇 가지 어플이 작동이 중단했습니다. 그중에 CleanMyMac X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클릭맥스-monterey-중단
CleanMyMac X 문제 발생

 

 

 

마무리

AirPlay to Mac : 아이폰의 화면을 맥에서 볼 수 있는 기능, 퀵 노트, 유니버설 컨트롤 등의 기능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역시 베타 버전은 너무 불안정합니다. 몬터레이가 안정될 때까지 조금 기다리시기를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