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요즘은 사람들은 유튜브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전문 지식을 배우기도 합니다. 저는 요리를 유튜브로 배우고 있는 중인데 저 같은 사람들도 간단한 요리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반복해서 보는 것보다 대략 익숙해진 정보는 글로 정리를 좀 해두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경우 자막을 추출하면 간단하게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에서 자막을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 영상 자막 추출하는 방법

 

 

1. 유튜브에서 동영상의 URL을 복사합니다.

유튜브 영상 하단에 '공유' 버튼 클릭 > '링크 복사'를 클릭합니다.

 

2. 자막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downsub.com 

 

Download subtitles from Youtube, Viki, Viu, Vlive and more

DownSub is a free web application that can download subtitles directly from Youtube, Drive, Viu, Vimeo, Viki, OnDemandKorea, Vlive and more.

downsub.com

 

 

3. 복사한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DOWNSUB 사이트에 붙여넣기 합니다. 주소 앞에는 subtitle.to/를 붙여줍니다.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만들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유튜브-자막-추출(downsub)
DOWNSUB

 

4. 아래와 같이 자막 파일이 언어별로 나열됩니다. 한국어 자막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srt, txt 둘 다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유튜브-자막-추출(downsub)
DOWNSUB

 

 

5. 자막 파일을 확인해봅니다. 띄워쓰기가 좀 어색하긴 하지만 내용을 정리하는데는 문제 없어 보입니다.

 

유튜브-자막-추출-결과
유튜브 동영상 자막 추출 결과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