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최근 카카오에서 새로운 플랫폼 채널인 카카오 뷰를 출범했습니다. 카카오 뷰가 과연 블로그를 대체할 플랫폼으로 성장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요즘 많은 회사, 공공기관에서 마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처럼 기본적으로 카카오 뷰 채널을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카톡을 통해 카카오 뷰의 여러 채널이 추가되어 있는데요. 편리할 때도 있지만 알림과 광고 때문에 좀 귀찮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 뷰의 채널 차단하는 방법(알림, 광고 차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1. 스마트폰 : 카카오 뷰 채널 차단하는 방법
2. 데스크톱 : 카카오 뷰 채널 차단하는 방법
3. 카카오 뷰 '알림톡 받지 않기'

 

 

 

스마트폰에서 카카오 뷰 채널 차단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카톡으로 광고 알림이 울리는 경우 아래와 같이 채널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자체에서 알림을 차단해주는 기능도 있고 카카오 뷰 채널에 "알림톡 받지 않기" 버튼을 탭 해서 알림을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저분하게 채널이 추가된 것을 싫은 분들은 채널 자체를 차단해 버릴 수 있습니다.

 

1. 카톡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하단 중간에 [카카오 뷰] 아이콘을 탭 합니다. 그 다음은 상단에 [My뷰]를 탭 합니다.

2. 채널 화면 아래를 내려봅니다.

3. 채널 홈으로 접속할 수 있는 메뉴를 탭 합니다. (채널 대표 아이콘이 있는 부분을 찾아서 탭 하면 됩니다.)

카카오-뷰-채널

 

 

 

4. 우측 상단에 ch 아이콘을 탭 합니다.

5. 하단에 [채널 차단]을 탭 하면 끝. 이렇게 하면 해당 채널이 차단됩니다. 

카카오-뷰-채널-차단

 

반응형

 

 

데스크톱에서 카카오 뷰 채널 차단하는 방법

 

1. 데스크톱(PC)에서 카톡을 실행합니다.

2. 아래 사진처럼 카톡의 우측에 사람 모양 아이콘을 탭합니다.

3. 그리고 [채널]을 탭 합니다.

4. 오른쪽에 가입한 채널 목록이 뜹니다. 차단할 채널에 마우스 우측 키를 탭 합니다. 메뉴에 [차단]을 탭 합니다. 이렇게 하면 더 이상 채널에서 보내주는 광고 알림이 차단됩니다.

데스크톱-카카오-뷰-채널-차단

 

 

 

 

카카오 뷰 '알림톡 받지 않기'

예를 들어서 채널에서 알림톡을 보내면 상단에 [알림톡 받지 않기] 메뉴가 뜹니다. 여기를 선택하면 채널이 차단되지는 않고 광고 알림만 차단됩니다. 꼭 필요한 채널은 이렇게 알림톡만 차단하면 되겠습니다.

카카오-뷰-채널-알림톡-받지-않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