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가족들과 일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온천여행은 언제나 여유로와서 좋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도 구글앱, 구글맵이 제대로 힘을 발휘했습니다. 언제나 해외 여행에 구글앱이 빠질 수는 없습니다. 구글앱에서도 구글 렌즈라는 기능은 여행을 좀 더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직접 실행하는 모습을 오늘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앱이 없으시면 다운로드 받아두세요.





1. 구글앱을 실행하고 구글 렌즈를 클릭합니다. 검색창 우측에 렌즈 모양을 클릭하세요.




2. 호텔에 와이파이 설명서를 구글렌즈에 비춰봤습니다. 3~4초정도 지나면 자동으로 번역해서 보여줍니다.




3. 박물관에 갔다가 안내 표시판을 구글렌즈로 번역해서 봤습니다.




4. 식당에서 메뉴판도 구글렌즈로 번역했습니다. 맥주는 에비수를 좋아하지만 기린이라 패스.




5. 구글렌즈 - 식당
팁을 포함해서 계산해주고 더치페이 금액도 계산해줍니다. 편리하죠~




6. 구글 렌즈 - 쇼핑
구글 렌즈의 기능으로 쇼핑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와사비 마늘맛이 아니라 생강맛도 있더라구요. 아래 사진은 문자를 스캔한거지만 쇼핑 탭을 이용하면 물건을 검색해서 관련 자료와 블로그, 팁을 보여줍니다.




구글 렌즈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해외 여행서 기능을 발휘하지만 국내에서도 여러 모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쇼핑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구글 렌즈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