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아이들과 함께 알차게 방학보내는 팁입니다.

초등학교는 이미 방학이 시작되었죠.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집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전세계의 예술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만나는 세계문화유산을 가족들과 함께 가보신다면 정말 유익하고 기억에 남는 방학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구글 아트 앤 컬처(Art & Culture)

https://artsandculture.google.com


그럼 구글 아트앤컬처 웹페이지를 함께 탐색해 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번역을 사용해서 영어 페이지를 한글 페이지로 번역합니다.



상단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이 웹사이트의 최고의 기능 3가지가 등장합니다.





1. Art Camera - 고화질 예술 작품 탐색

아래 그림은 "무랄"의 그림을 확대한 것입니다. 집에 화질이 좋은 모니터와 컴퓨터가 있다면 더 세밀한 그림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문화유산 아름다움이 곳곳에 특히 세세한 곳에 아름다움과 특별함이 숨어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처마밑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리고 사진으로 이곳을 남기기도 합니다.

구글은 나노 카메라 기술을 이용해서 문화 유산을 아주 세세하게 나누어서 촬영했습니다.

눈으로 확인하기 힘든 아주 세밀한 부분까지 관람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죠.



2. 360도 동영상 - 360도로 문화 체험

아래 사진은 Elbphilharmonie 360° | A cultural landmark where all music meets

우측 상단의 컨트로러를 이용하면 360도 회전으로 주위 환경을 느끼면 음악을 감상하거나 박물관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3. 스트리트 뷰 - 문화 유적지와 명소 둘러보기

유명 명소를 마치 실제로 걷는 것처럼 로드맵을 보여줍니다. 가족들과 함께 걸어보면 충분히 명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거에요. 휴대폰, 패드, 노트북보다는 화면이 큰 TV나 프로젝트에 연결해서 보면 훨씬 감동이 더할 거에요~



메뉴도 살펴보겠습니다.





그럼 메뉴 목록을 순서대로 브라우징해보겠습니다.

▶ 컬렉션


▶ 테마


▶ 예술 및 문화실험


▶ 아티스트


▶ 재료


▶ 화파


▶ 역사적 사건


▶ 역사적 인물


▶ 장소


블로그의 모든 그림의 출처는 구글 Art & Culture

아이들과 아트앤컬처 살펴보기 전에 먼저 기능을 몇가지 연습해 보시면 좋을 거에요.

요즘 애들 놀이가 마땅치 않죠~ 하루종일 거북목으로 유투브를 보면서 지내는 조카들을 보고 오늘 좋은 삼촌이 되려고 준비해봤습니다.

혹은 여자 친구와 데이트하면서 예술 작품을 함께 보고 느껴보면 어떨까요?

생각보다 아주 좋은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거에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