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요즘 주말에 컴퓨터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강의를 듣는 사람들과 협업을 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저만 맥북을 사용하고 나머지 모든 사람들은 모두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어서 좀 걱정이 되었습니다. 엑셀로 자료를 공유하는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오피스 365를 사용하기 때문에 같이 일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의외에 상황에서 문제가 자꾸 발생하더군요. 제 맥북을 가지고 다른 분들이 작업하는 일이 있었는데 핫키, 미션컨트롤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자꾸 화면이 이리저리 움직이니 창들이 없어졌다가 나타나고 알림이 뜨기도 하고.....그래서 작업이 많이 더뎌졌습니다. 

무엇보다 마우스 휠 스크롤 방향이 맥과 윈도우는 반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처음 맥을 접하는 분들은 당황을 많이 하셨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 마우스 휠 스크롤 방향을 윈도우와 일치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마우스 휠 스크롤 방향 윈도우와 일치시키는 방법

 

 

 

 

 STEP 1  사과  > 시스템 환경설정 > 마우스

 

 

 STEP 2  스크롤 방향 : 자연스럽게 체크 해제

 

맥 사용자는 아마도 스크롤 방향을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라는 말의 의미는 아이폰에서 스크롤하듯이 사용하고 싶다는 말입니다. 아이폰 화면에 손가락 위로 스와이프하면 화면도 올라갑니다. 이렇게 사용하려면 스크롤 방향을 자연스럽게 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트랙패드는 아이폰처럼 자연스럽게

마우스는 윈도우처럼 사용하고 싶다면?

 

 

1. Scroll Reverser 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pilotmoon.com/scrollreverser/

2. 사과 > 시스템 환경 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자물쇠 풀고 > Scroll Reverser 체크

3. 트랙패드, 마우스, 테블릿을 각각 조작할 수 있습니다.

 

 

macOS 10.15 사용자 :

 새로운 보안 및 개인 정보 설정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로 인해 Scroll Reverser가 현재 Catalina와 완전히 호환되지 않습니다. 나는 바닥을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실망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Scroll Reverser가 작동하려면 시스템 환경 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 개인 정보 의 

접근성

 및 

입력 모니터링

 목록 에서 모두 활성화해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백한 이유없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Rever Scrolling 웹페이지의 번역본입니다. 이유 없이 오작동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카탈리나 버전의 맥 사용자들은 웬만하면 설치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