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맥북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이 있다면 한글 파일을 사용하기가 좀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맥북에서도 한글 파일을 사용하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한컴 오피스 for Mac 가정용을 구매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온라인으로 한글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맥북에서 한글(hwp) 파일 편집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1. 한글 오피스 유료 어플 사용하기
2. 네이버 마이 박스 - 네이버 오피스 활용하는 방법
3. 한컴 오피스 온라인 버전 활용하기

 

 

 

한글 오피스 유료 어플 사용하기

 

폴라리스 오피스 다운로드

HWP 파일은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으로 1대의 PC, 1대의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 기능이 좀 제한적이고 광고가 너무 많이 나와서 유료 버전을 구매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한컴 오피스(for Mac) 유료 버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기

반응형

한글 파일 편집을 위해 유료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기기에서 사용할 수 없으며 온라인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말랑말랑 한컴 스페이스)

 

한컴오피스-한글2014-for-mac

 

 

 

 

네이버 오피스 활용하는 방법

 

네이버의 My Box라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My Box를 통해 온라인에서 한글 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한글 파일을 네이버 마이 박스에 업로드하고 네이버 오피스로 문서를 열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 옵션은 아래와 같이 2가지입니다. 한컴오피스 Web 또는 네이버 오피스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오피스-for-mac

 

 

 

왼쪽은 한컴오피스로 한글을 파일을 연 화면이고 오른쪽은 네이버 오피스로 연 모습입니다. 메뉴가 조금 다르지만 기본 툴은 거의 비슷합니다. 온라인 환경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기기와 장소에 구속됨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공유 기능을 통해 능률을 향상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오피스-for-mac

 

 

 

 

 

한컴 스페이스  온라인  사용하기

한컴 스페이스 무료로 이용하기

 

한컴 스페이스 무료로 이용하기

오늘은 "한컴 스페이스"의 무료 웹서비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맥북 유저들은 '한컴'을 사용하기 위해 윈도우를 설치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도 있는 한

truesale.tistory.com

 

맥북에서 한글(hwp) 사용하는 방법

 

맥북에서 한글(hwp) 사용하는 방법

맥북에서 한글을 사용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유료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무료로 말랑말랑 한컴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오늘은 무료로 한컴스

truesal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