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최근에 윈도 7 기술지원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그래서 윈도 7과도 작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윈도를 삭제하기 전에 오랜 시간 사용했던 데이터를 꼼꼼히 백업해야 했습니다. 그중에 윈도 7의 스티커 메모에 내용을 옮겨야 하는데 쉽게 옮길 수 없을까? 윈도 7의 스티커 메모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일일이 메모를 다른 곳에 복사, 붙여 넣기 할 필요가 없습니다. 윈도 스티커 메모도 백업,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7의 스티커 메모를 백업합니다.

 

 

 

윈도 7 스티커 메모 백업

 

 

1. 윈도우의 탐색기 실행 > 좌측 상단에 구성 클릭(보이지 않는 폴더를 찾기 위한 작업)

 

2. 폴더 및 검색 옵션(보이지 않는 폴더를 찾기 위한 작업)

 

3. "보기"탭 > "숨김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체크하고 적용. 확인

 

 

4. AppData 클릭

 

5. Roaming 클릭

 

6. Microsoft 클릭

 

7. Sticky Notes 클릭

 

8. StickyNotes.snt 이 파일 저장해둡니다.(여기에 윈도 7의 스티커 메모 내용이 저장되어있어요)

 

9. 파일(StickyNotes.snt)을 클라우드에 파일을 옮겨두어도 됩니다. 혹은 USB에 저장해둡니다.

 

 

AppData\Roming\Microsoft\Sticky Notes\StickyNotes.snt 백업

 

 

 

 

 

 

이제 윈도우7의 스티커 메모가 백업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이제 윈도 10에 백업한 내용을 복원해보겠습니다.

 

 

윈도 10에 윈도 7의 스티커 메모 복원하기

 

1. 작업관리자(Ctrl + Alt + Del) >  Microsoft.StickyNotes.exe 작업 끝내기

 

2. 탐색기 실행(win + e) > 탐색기 창에 아래 경로를 붙여 넣기 합니다.

 

3. Legacy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윈도 7의 스티커 메모 StickyNotes.snt를 붙여 넣기

 

4. StickyNotes.snt의 파일명을 ThresholdNotes.snt으로 바꿔줍니다.

 

5. 다시 스티커 메모를 실행합니다. 이제 윈도 7에서 사용했던 모든 스티커 메모가 윈도 10에서도 보이게 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