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맥북의 강점 중 하나는 사용자 최적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맥북의 이런 장점을 잘 부각해주는 여러 앱 중에 '카라비너'라는 앱이 있습니다. 카라비너는 키맵핑을 위한 앱인데 한영키를 쉽게 바꾸기 위해 맥북 유저들이 많이 사용해 유명해진 앱입니다.

 

무료 앱이라 다운로드하여서 이것저것 사용해보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키맵핑을 설계해두실 수 있습니다. 그럼 카라비너 사용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한영키를 오른쪽 command키로 맵핑하기

 

 Step 1   먼저 카라비너를 다운로드 합니다.

https://karabiner-elements.pqrs.org

 

Karabiner-Elements

A powerful and stable keyboard customizer for macOS.

karabiner-elements.pqrs.org

 

반응형

 

 Step 2   카라비너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보안 환경설정을 해줍니다.

 

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일반 > 왼쪽 하단에 열쇠를 탭 > 비밀번호 입력해서 열쇠를 엽니다 > 하단에 소프트웨어 '허용'을 탭 합니다.

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개인 정보 보호 > 입력 모니터링 > karabiner_grabber 체크, karabiner_observer 체크

 

맥북 개인 정보 보호 키보드 입력 모니터링 허용

 

 

 

 Step 3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면 '계속'을 탭 해줍니다.

카라비너 설치

 

 

 Step 4   왼쪽 Shift 키 오른쪽 키를 누르라고 합니다. z 키를 누릅니다.

카라비너 설치

 

 

 Step 5   다음은 오른쪽 Shift 키 바로 왼쪽에 있는 ? 키를 누릅니다.

카라비너 설치

 

 

 Step 6   키보드 종류를 선택합니다. 일반적인 키보드는 ANSI(미국 및 기타 국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완료를 탭 합니다.

카라비너 설치

 

 

 Step 7   자. 이제 카라비너가 실행됩니다. 키맵을 위해 메인 화면 왼쪽 아래에 + Add item을 탭 합니다.

카라비너 메인 화면

 

 

 Step 8   From key에는 right_command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To key에는 f19 키를 할당해줍니다.

카라비너 키맵핑

 

 

 Step 9   이제 다시 맥의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갑니다. 그리고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탭 합니다.

맥북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Step 10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키보드 > 단축키 > 입력 소스 > '이전 입력 소스' 선택을 탭 하고 우측 command 키를 한 번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우측 cmd 키로 한/영 키가 변경됩니다.

맥북 키보드 맵핑

 

 

 

카라비너 활용하기 - zoom 단축키 지정하기

 

 Step 1   먼저 카라비너를 세팅합니다. Function keys를 탭 합니다. > 그리고 Function 키를 맵핑해줍니다.

 

f3 -> f14
f4 -> f15
f5 -> f16
f6 -> f17

 

카라비너 펑션키 맵핑

 

 

 Step 2   zoom을 실행하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왼쪽에 '바로 가기 키' 메뉴를 탭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에 키를 할당해줍니다. 이렇게 설정해주면 zoom을 사용할 때 단축키로 여러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오디오 음소거/음소거 해제 = F3
비디오 시작/중지 = F4
손들기/손내리기 = F5
전체 화면 모드 시작 종료 = F6

 

zoom 바로 가기 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