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맥 OS 몬터레이(12.0)로 업그레이드를 했다면 iOS, iPadOS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던 단축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의 이런 행보는 기존에 macOS의 오토 메이터보다는 단축어로 macOS, iOS, iPadOS를 통합할 목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맥북에서 단축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1. 맥북에서 단축어 사용하는 방법
2. 맥북에서 나만의 단축어 만드는 방법

 

 

 

 

맥북에서 단축어 사용하는 방법

 

 

1. 맥북(또는 Mac)에서 [런치패드]를 통해 [단축어] 앱을 실행합니다.

2. [갤러리] 메뉴에서 여러 가지 기본 단축어가 제공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특정 단축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내 단축어 목록에 단축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축어 우측 상단에 +를 탭 하면 단축어가 추가됩니다.

 

맥북 단축어

 

 

 

맥북에서 나만의 단축어를 만드는 방법

 

 

iOS용 단축어를 직접 만들어 본 경험이 있다면 맥의 단축어도 같은 방식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는 구글링으로 이미 만들어 놓은 단축어를 필요에 맞게 조금 수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반응형

 

예를 들어 우리집 와이파이에 맥북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음악 앱이 실행되는 단축어를 한 번 만들어보겠습니다.

 

1. 맥북에서 단축어 앱을 실행합니다.

2. 나의 단축어 > [모든 단축어] 메뉴

3. 우측 상단에 + 를 클릭합니다.

4. 단축어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아이콘 선택하고 아이콘의 스타일, 테마를 변경합니다.

5. 아래와 같이 간단한 단축어를 만듭니다. if을 사용해서 이벤트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6. 아래와 같이 단축어가 단축어 리스트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 단축어 리스트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