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가 아니라 아이폰으로 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이건 아이폰 11 이후 카메라에 야간모드 촬영이 추가되면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에도 부분 월식이 있었는데 아이폰으로 사진 찍으면서 시간을 보냈는데요. 아주 재미있고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오늘은 아이폰 야간모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1. 야간모드 지원 아이폰 모델 알아보기
2. 아이폰 야간모드 촬영 방법
3. 밤하늘에 별 찍는 방법

 

 

 

 

야간모드 지원 아이폰 모델 알아보기

먼저 야간모드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아이폰의 야간모드는 11 시리즈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버전 확인을 하려면 [설정] - [일반] - [정보] - [모델명]을 확인하면 됩니다.

 

지원 모델

iPhone 13, iPhone 13 mini, iPhone 13 Pro, iPhone 13 Pro Max, iPhone12, iPhone 12 mini, iPhone 12 Pro, iPhone PRO Max, iPhone 11, iPhone 11 Pro, iPhone 11 Pro Max

 

 

 

아이폰 야간모드 촬영 방법 알아보기

🏷 촬영 방법

야간모드는 어떻게 설정할까요? 이건 아무리 설정을 뒤져봐도 나오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자동으로 설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좌측 상단에 야간모드 아이콘이 저절로 생깁니다.

 

1. 야간모드 아이콘을 누릅니다.

2. 그러면 야간모드 아이콘 위치에 *초가 표시됩니다. 만약에 5초라고 표시되면 5초 후에 찍힌다는 의미입니다. 카메라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하면 야간에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주위에 있는 빛을 모으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만약 5초 후에 사진이 찍힌다는 것은 DSLR의 셔터 시간을 늘려주는 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빛의 노출이 오래될수록 어두운 곳의 피사체가 선명하게 나올 확률이 커집니다. 다시 말해 아이폰 카메라 야간모드 노출 시간이 길수록 야간 사진이 잘 나오게 됩니다. 물론 야간 사진이 찍히는 동안 아이폰이 흔들리면 절대 안 됩니다. 따라서 손으로 잡고 찍는 것보다 삼각대로 단단히 고정해야 합니다.

 

아이폰 야간모드

 

 

 

🏷 야간모드 끄는 방법

하단 슬라이드바를 맨 왼쪽으로 이동하면 야간모드가 꺼지게 됩니다.

 

아이폰 야간모드 끔

 

 

 

◾️ 야간모드 셀카, 야간모드 타임랩스 비디오 촬영 : iPhone 12 이후 버전에서 사용 가능.

◾️ 야간모드 인물 사진 : iPhone 12 Pro 이후 버전에서 사용 가능.

 

 

 

반응형

 

 

 

밤하늘에 별을 촬영하는 방법

 

1. 아이폰 야간모드를 시작합니다. 어두운 곳에서 카메라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야간모드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2. 야간모드 버튼을 탭 하면 하단에 야간모드 슬라이드바가 생깁니다. 가장 오른쪽으로 바를 옮겨줍니다. (최대 노출로 설정)

3. 아이폰을 삼각대에 튼튼하게 고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최대 노출 시간이 자동으로 30초까지 늘어납니다.

4. 버튼을 눌러 촬영합니다.

 

아이폰-야간-별-촬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