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iOS 15 업데이트 이후에 새로운 변화된 알림 기능을 요즘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To-do 리스트를 매일 작성해도 항상 모든 일을 빠뜨리지 않고 실행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중요한 일이나 꼭 숙지해야 될 내용은 알림 기능을 이용해서 계속 환기 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번 iOS 15에는 이 알림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기대가 많이 됩니다. 그럼 어떻게 달라졌는지 한 번 파헤쳐보겠습니다.

 

 

 

▪️목차

1. 지정한 시간에 요약된 알림을 받기
2. 알림 디자인 변경

 

 

 

 

iOS 15 지정한 시간에 요약된 알림 받기

 

하루 또는 한 시간 동안 알림 소리를 소거할 수 있습니다. 요약된 알림으로 지정된 앱의 알림은 실시간이 아니라 지정된 시간에 알림을 보내줍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되고 요약된 알림은 내가 지정한 편한 시간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1. 설정 > 알림 > 계속

iOS 15 요약 알림

 

 

2. 요약을 사용할 앱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선택한 앱은 즉시 메시지나 알림 오지 않습니다. 사용이 적은 앱을 선택해줍니다.

iOS 15 요약 알림

 

 

반응형

 

 

3. 메모, 미리 알림, 지도 등 사용이 적은 앱을 체크해주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앱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iOS 15 요약 알림

 

 

4. [알림 요약 켜기]를 탭 합니다. 

iOS 15 요약 알림

 

 

5. 시간 지정 요약이 체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두면 지정된 시간에 요약된 알림을 보여줍니다.

iOS 15 요약 알림

 

 

 

 

 

iOS 15 알림의 새로운 UI 디자인

 

iMessage나 SNS 앱에서 문자 메시지를 받으면 누가 보냈는지를 더욱 쉽게 확인하도록 연락처 사진을 함께 보여줍니다. 현재는 iMessage에만 이 기능이 작동합니다. 이후에는 다른 SNS에서도 이 API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알림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 > [옵션]을 탭 합니다. 그리고 [1시간 음소거] 또는 [오늘 음소거] 둘 중에 선택해서 음소거를 할 수 있습니다.

 

iOS 15 새로운 알림 UI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