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최근 공모주 청약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주위에 카카오페이, 일진 하이솔루스, 크래프톤 등등 공모주 대어들을 청약해서 치킨값 정도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더군요. 하지만 주식을 저처럼 띄엄띄엄하시는 분들은 정확한 날에 공모주 청약하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모주 청약 캘린더 알람을 받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목차

1. 공모주 투자 방법
2. 페이코(PAYCO) 공모주 캘린더 알림 설정하는 방법

 

 

공모주 투자 방법

공모주 투자에서 최소한 이 정도는 체크하면 좋겠다는 것을 정리해봤습니다.

 

1. 장외 주식의 가격을 확인하자.

공모주는 공모 전에 장외 주식 가격으로 이미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장외 가격과 공모주의 가격의 갭이 크다면 공모 청약에 성공해도 수익이 미미하겠죠. 때문에 장외 가격을 먼저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2. 의무보유 확약 수량을 확인하자.

의무보유 확약이란 기관들이 공모주를 배정받고 일정기간은 보유하겠다는 약속입니다. 기관들의 공모주 보유는 주식가 가파르게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안전장치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의무보유 확약 수량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안전하다는 의미입니다.

 

3. 주관사별 청약 주식 배정 비율을 확인하자.

최근까지 중복 청약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중복 청약 자체가 금지가 되어버렸습니다. 따라서 유력한 공모주는 경쟁률이 엄청 높고 따라서 주식 배정이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주관사의 주식 배정 비율을 확인하고 청약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팁이 있다면 첫째 날 경쟁률을 대충 확인하고 둘째 날에 경쟁률이 여전히 낮다면 도전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유튜브 채널 - [주식애소리], [기릿의 주식노트] 등 참조.

이것저것 확인하는 것이 너무 귀찮다고 하시는 분들은 그냥 공모주 유튜버들의 의견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분들이 잘 분석하고 조사해서 공모해도 괜찮을 것 같은 공모주를 추천해줍니다.

 

 

 

반응형

 

 

 

 

페이코(PAYCO) 공모주 캘린더 알림 설정하는 방법

 

1. 페이코(PAYCO) 앱을 다운로드, 설치, 실행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더보기] 버튼을 탭 합니다.

2.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금융상품 카테고리에 [투자]를 탭 합니다.

페이코(Payco)-공모주-알림

 

 

3. [공모주캘린더 보러 가기]를 탭 합니다.

4. [알림 신청]을 탭 합니다. 

페이코(Payco)-공모주-알림

 

 

 

5. [확인]을 탭 합니다. 이제부터 공모주 청약 일정에 맞게 페이코에서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6. 공모주캘린더 알림 받기 - 알림 신청 완료라고 문구가 뜹니다.

페이코(Payco)-공모주-알림

 

 

 

7. 대기중인 청약 공모주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D-Day 형식으로 청약이 며칠 남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상장일, 공모가, 매출액, 순이익, 주간사 등의 정보도 확인해서 볼 수 있습니다.

페이코(Payco)-공모주-알림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