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현재 아이폰 13 PRO MAX의 카메라의 화질은 거의 DSLR급이 되었습니다. 1인치 이하의 렌즈에서 이런 기능과 화질을 구현하는 것은 대단한 발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이런 화질뿐만 아니라 애플 워치와 연동해서 원격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목차

1. 애플워치로 아이폰 카메라 원격 촬영하는 방법
2. 애플워치에 원격 촬영 옵션 설정하기

 

 

 

 

애플 워치로 아이폰 카메라 원격 촬영하는 방법

 

1. 아이폰 카메라를 켭니다. 그리고 피사체를 찍기 위해 삼각대를 사용해서 적당한 위치에 고정합니다. 

2. 애플워치의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이 과정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애플 워치에서 시리를 호출하고 "카메라 켜줘"라고 명령하면 아이폰과 애플 워치에서 카메라가 동시에 실행됩니다.

3. 애플워치의 카메라 셔터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의 카메라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애플워치의 카메라 앱입니다. 원격 촬영을 위해서는 아이폰과 애플 워치에 카메라 앱을 모두 실행해야 합니다.

애플워치-카메라

 

 

 

▼ 애플워치와 아이폰의 카메라를 모두 실행한 모습입니다. 애플 워치 카메라 앱의 촬영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에서 촬영하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아이폰-원격-촬영

 

 

 

반응형

 

 

 

애플 워치 원격 촬영을 위한 설정

 

▼ 애플워치애플 워치 카메라 앱의 촬영 버튼 우측에 가로 3개점 아이콘을 누르면 원격 촬영과 관련된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는 3초, 10초, 바로 촬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전면과 후면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화질이 훨씬 더 좋기 때문에 후면으로 설정하고 애플 워치에서 보여주는 화면으로 사진의 구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래시를 켜고 끔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워치-카메라-설정

 

 

 

▼ 라이브 포토(LIVE PHOTO)를 자동으로 또는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HDR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워치-카메라-설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