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공인인증서가 언제쯤 퇴출될까요? 그 날이 오기 전까지는 공인인증서 잘 관리해야겠죠.
요즘 몇몇 금융플랫폼에서는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서비스가 가능해지고 있죠.
오늘 포스팅은 공인인증서를 "클라우드베리"라는 클라우드에 업로드해서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업로드 한 번 해두면 일년 동안 인증서를 갱신하기 전까지는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공인인증서 클라우드에 업로드하기
1.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합니다.
2. 인증서관리창 바로가기 클릭하기
2.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설치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클릭하고 아래에 있는 "인증서 복사"를 클릭합니다.
3. 복사가 될 저장매체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 중에 이동식 디스크 아래에 있는 "클라우드베리"를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4.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5. "클라우드베리"를 선택, 클릭합니다.
6. 이동식디스크를 클릭해 보면 복사된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인증서 이용방법(홈텍스)
브라우저 인증서의 장점은 한 번만 등록해두면 다시 갱신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브라우저 인증서를 한 번 등록해 두시면 등록된 컴퓨터의 브라우저에서는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서 한 번만 등록해 두세요.(생산성 업됩니다.)
1.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로그인 클릭.
2. "공인인증서 로그인" 클릭.
3. 브라우저 선택
4.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공인인증서"파일을 찾아서 추가해줍니다.
공인인증서 있는 파일 경로
내PC(내 컴퓨터) - 로컬디스크(C:) - 사용자(user) - (PC사용자이름) - appdata - locallow - NPKI - yessign - user
여기 폴더에 파일이 2가지 있습니다.
signCert.der
signPri.key
※ 파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내컴퓨터 - 구성(좌측상단) - 폴더 및 검색옵션 - 보기 - 고급설정에 "숨긴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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