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it

728x90
반응형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월렛(멤버십 카드)이 4가지가 있습니다. 속도가 빠르고 등록도 쉬운 서비스를 선택하고 싶은데 무턱대고 유료 버전을 구독할 수는 없는 문제이죠.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멤버십 카드 어떻게 하시는지요? 제 주위분들은 귀찮아서 안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혹은 요즘은 카카오 멤버쉽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게 써보니 귀찮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딱이더라고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애플 월렛을 쓰면 될 것 같은데 예전에는 애플 월렛 서비스를 한국에서는 지원 하지도 않았고 멤버십 종류가 너무 적고 카드 등록 방법도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시럽이라는 앱을 자주 이용해야 했었죠. 하지만 이 시럽은 속도가 너무 느려서 포인트 적립하려고 이 앱을 열고 한참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들 모두 많이 진보했습니다. 단점을 조금씩 극복해가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에서 멤버쉽카드 관리를 위한 4가지 방법을 비교 분석해보겠습니다.

 

 

 멤버쉽 종류

속도 

세팅 방법 

 애플 월렛

 상

어렵다

 시럽

 상

쉽다

 카카오 멤버십

 중

쉽다

 멤버쉽 위젯

 상

쉽다

 

 

애플 월렛

 

먼저 애플 월렛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월렛은 아래 웹페이지를 통해 등록합니다.

https://www.myapplewallet.com/pass/list

멤버십 이름을 검색하는 기능도 있고 패스 리스트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놓아서 쉽게 필요한 멤버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애플 월렛 패스 중에 CJ ONE을 클릭해서 추가하는 화면입니다. 애플 월렛의 단점이 드러납니다. 자신의 CJ ONE 멤버십 번호를 일일이 기입해야 합니다. CJ ONE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찾아보거나 고객센터로 확인을 해보거나 오프라인 카드를 꺼내서 적어야 합니다. 너무 귀찮습니다. 하지만 일단 등록해 두면 렉이 걸리거나 로딩 없이 아주 빠르게 멤버십을 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 apple store에서 "애플 월렛" 또는 "apple wallet"으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애플 월렛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월렛

 

아이폰으로 월렛용 앱을 자동으로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직도 지원하는 멤버십 종류가 많지는 않아 보입니다. 추가해야 될 멤버십을 찾아서 일일이 추가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아직 남아있습니다.

 

 

 

 

 

시럽(Syrup Wallet)

 
아이폰 애플스토어에서 "시럽" 이나 "Syrup"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시럽에서 멤버쉽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멤버십을 다운로드 받아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종류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어서 멤버쉽을 통합하기에 적합한 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럽은 멤버쉽을 직접 등록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만약에 시럽에서 기본 제공이 아닌 멤버십이 있다면 카드 번호를 직접 입력해서 멤버쉽 리스트에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시럽은 멤버십과 관련된 갖가지 쿠폰을 제공합니다. 쿠폰을 미리 확인하면 많은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위젯에 Syrup 월렛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월렛에 추가해두면 로딩 시간도 단축되고 다시 어플을 찾으려고 헤매는 일이 없습니다.

 

 

카카오 멤버십

 

세 번째로 살펴볼 멤버십 앱은 카카오 멤버십입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열고 하단 좌측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나열된 메뉴 중에 "멤버십"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의 "편집"을 클릭해서 아래쪽에 나열된 멤버십을 하나하나 추가하거나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의 멤버쉽을 클릭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멤버십에 추가되면 색이 바뀌고 포인트 머니가 표시가 됩니다.

 

아이폰의 위젯에 "카카오 멤버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KAKAOPAY"를 추가하면 멤버십 QR코드가 생성이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 멤버십의 장점은 특정 멤버십을 찾아서 QR코드를 보여줄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냥 카카오 멤버쉽을 보여주고 스캔하면 알아서 해당하는 멤버쉽을 적립해 줍니다. 아주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이렇게 위젯에 추가해두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멤버십 위젯

 

 

 

멤버십 위젯의 장점은 멤버십 종류가 가장 많다는 것입니다. 무료, 유료버전이 있지만 무료 버전을 위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멤버십 위젯

 

 

멤버십 거의 모든 종류가 있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쿠폰과 기프트콘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쿠폰 만료기간 전에 푸시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현금영수증 전화번호를 미리 등록해 둘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바코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로딩되는 시간을 없앨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에서도 멤버십 리스트를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어플 유료버전만 있으면 멤버십 어플을 더 이상 비교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유료버전의 어플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무료 버전을 최대한 활용해보자는 것이 제 철칙입니다. 물론 PDF어플은 화려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어플을 구매하긴 했습니다.

그러면 이제 총평을 내려보겠습니다.

 

멤버쉽 어플 4종 "애플 월렛", "시럽", "카카오 멤버십", "멤버십 위젯"을 비교 분석해 보았습니다. 위에 비교를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가장 맞는 어플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시럽을 오랫동안 사용해 왔는데 요즘에 로딩 속도가 많이 빨라져서 사용하는 데는 불편함이 없더라고요. 하지만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는 카카오 멤버십을 추천해드립니다. 가장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편리함에 가장 만족해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저도 슬슬 카카오 멤버십을 옮겨가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