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벌써 2019년의 마지막 달입니다. 속절없이 세월은 계속 흘러가네요.
올해 세우신 계획은 다들 잘 이루셨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부부는 12월 혹은 새해가 시작되는 시점에 예산을 대략이라도 세웁니다. 규모 있게 계획해서 생활하면 새는 돈도 막을 수 있고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 중에 세금 납부는 매년 반복되는 지출이라 미리 잘 계산하는 편입니다. 캘린더에 세금 납부 시기를 입력해서 알림으로 알려주는 형식으로 세금 납부를 체크해둡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세는 1월에 납부하면 10%를 감면해줍니다. 때문에 매년 1월 15일에 제 캘린더에서 항상 자동차 연납을 알림을 알리는 일정이 울립니다. 

그리고 재산세, 주민세 등도 마찮가지로 알림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네이버 고지서"라는 서비스를 시작했더라구요. 키워드만 들어도 편리할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들었습니다. 그래서 한 번 설치해봤습니다. 그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고지서


네이버 고지서 

1. 지방 & 서울세입을 선택합니다.


2. 연락처 확인 > 이용약관 동의 체크


3. 주민번호 뒷자리 입력 > 전자고지 신청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고지서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4. 인증서 발급하기 > "네이버앱"에 알림을 꼭 체크해야 합니다.


5. 약관 전체 동의 > 통신사 체크, 핸드폰 번호 입력 > 인증 번호 요청


6. 메일을 확인해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새 인증서를 설치"했다는 확인 메일이 옵니다.


네이버 고지서 설치를 완료했는데 이제 부터 어떤 혜택이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요?

먼저 추첨 5명에게 100만원 지급, 고지서 + 인증서를 발급한 모두에서 2천원 지급합니다. 소소하지만 기분은 좋네요.


자동차세 연납고지서를 네이버 고지서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세외에도 재산세, 주민세, 등록면허세, 공공시설 사용료 등의 고지서를 네이버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고지서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아래 사진에 보시면 2번째 방법 즉 "네이버 앱"의 내정보페이지에서 '네이버고지서.인증서'를 선택하는 방법을 자세히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앱 '네이버 고지서' 실행하는 방법


아래 사진을 보시면 네이버 앱에 '고지서'가 추가 되어있습니다.



납부 방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