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부부입니다~

얼마 전에 친구들과 사이판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희 부부와 친구 부부 2팀과 함께 했었는데요. 아주 여유롭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잊지 못할 밤하늘도 봤습니다.

 

 

 

 

여행을 다녀오고 사진 정리하는 것도 시간을 많이 소모하는 일이죠.  보통 카톡 채팅방에 사진을 30장을 묶어서 여러 번 보내곤 하죠. 제가 이번 여행에서 찍은 사진은 약 500장 정도였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몇 천장을 찍었더군요. 이렇게 많은 사진을 30장씩 선택해서 도대체 몇 번을 보내야 할까요?

그래서 구글포토앱을 이용해서 좀 더 편리한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구글 포토 사진 무제한 공유하기

 

 

 

구글 포토를 열고 사진을 선택합니다. 저는 사이판이라고 검색하고 사진을 선택해봤습니다.

 

 

 

▼ 사진을 선택하고 상단 메뉴의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에 메뉴를 위로 스와이프하면 하단에 숨겨진 메뉴가 더 나옵니다.

 

 

 

▼ 링크 생성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 링크를 보낼 플랫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편하게 카톡을 선택했습니다.

 

 

 

▼ 공유를 포함한 메시지를 상대방에게 보냅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링크 메시지를 클릭해서 구글 포토에 저장된 사진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구글 포토에서 우측 상단의 가로줄3개 메뉴를 클릭하고 "모두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Doucumets앱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Douments는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Douments에 다운로드된 사진 파일은 zip으로 압축되어 있습니다. Douments에서 이 압축파일을 그냥 클릭하면 압축일 풀립니다. 간단하죠~~

 

 

 

 

 

 

 

 

 

 

 

▼ 압축이 풀린 폴더에 들어가서 사진을 모두 선택합니다.

 

 

 

▼ 선택한 사진 파일을 아이폰의 Photos폴더로 이동합니다.

 

 

 

▼ 아이폰의 "사진"앱에 들어가서 사진이 이동했는지 확인해봅니다.

 

 

■ 구글 포토에 업로드 되지 않는 경우

1. 200MB 또는 150MP 보다 큰 사진

2. 10GB보다 큰 용량의 동영상

3. 256 * 256 보다 작은 사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