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아이폰의 키워드 중 하나는 "건강"이었습니다. 애플은 건강 앱을 의료기 수준으로 끌어올려 놓았습니다. 아이폰의 건강 관리 기능을 십분 활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연동해서 수면시간, 서있는 시간, 쉬는 시간의 칼로리, 각 영양소의 섭취량 등등을 체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앱 활용하는 방법은 다음에 자세히 포스팅할 것입니다. 

오늘은 혹시 모르는 긴급한 상황에서 아이폰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간략히 설명하려고 합니다. 아이폰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2중 인증을 채택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X 이후로는 안면 인식으로 핸드폰을 활성화할 수 있게 되었죠.

그러면 만약 자신의 얼굴을 크게 다친 경우 어떻게 핸드폰을 열 수 있을까요? 긴급하고 가족이나 119에 전화를 할 수 있을까요?

자~ 긴급 구조 요청하는 방법 시작해보겠습니다. 

 

 

 

 

 

아이폰 "긴급 구조 요청" 설정하기

 

 

 Step 1    설정 > 긴급 구조 요청 > 자동 통화 토글 활성화 & 건강 앱에서 긴급 연락처 편집

 

※ 긴급 서비스에 바로 전화를 걸려면 잠자기/깨우기 버튼(전원 버튼)을 빠르게 5번 클릭

 

 

 

 

 Step 2   편집 > 긴급 연락처 추가

 

 

 

 

 

 Step 3   연락처 목록에서 특정 인물 선택 > 관계를 선택

 

 

 

 

 

 Step 4   긴급 연락처에 방금 추가한 "어머니"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5   그러면 긴급한 상황에서 "긴급 연락처" 리스트에 있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연락을 취할 수 있을까요?

먼저 핸드폰을 깨우고 아래쪽에 있는 "긴급 상황"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 의료 정보" 터치

 

 

 

 

 

 Step 6   의료에 있는 "긴급 연락처" 목록 중에 선택해서 터치하면 "긴급통화"가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