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저희 부부는 예전에 중국 청도에 살았었어요~~~

여름이 다가오니 시원~~한 맥주가 한잔씩 생각 나네요 ㅎㅎ

지인이 청도로 공부를 하러 가서 이번에 잠깐 비자하러 올때 선물을 한아름 사들고 왔네요^^

제일 좋아하는 청도 맥주와 땅콩 ^^

땅콩은 청도 시내 ‘ 맥주 박물관 ’에서 시음하고 주는 이 땅콩이 제일 맛있어요~!! ㅎ

지인이 중국에 있다면 ‘ 타오바오 ’에서 이 땅콩을 주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ㅎㅎㅎ

그리고 드디어 소개 합니다~~

청도 1공장 맥주!! ^^

한국 마트에도 칭다오 맥주를 파는데 ‘ 1 공장 ’이 무슨 소리 일까요~?^^

칭다오 맥주는 1공장 - 5공장까지 5군데 공장이 있어용~~

저희가 청도에 있을때도 1공장 맥주를 꼭 찾아서 먹었어요~~ ㅎ

중국 현지분들의 추천으로 마셔본 1공장 칭다오 맥주 ~~~

뭐가 다를까~~?

한번 드셔 보시면 첫 입부터 부드러움이 달라요~~~ 끝맛도 쓰지 않고 너무 맛있어요~~!! 킹왕짱!! ㅎㅎ


​겉 포장이 한국에 수입되는것과 약간 다르게 느껴지시나요~~? ㅎ

그냥 봐서는 큰 차이를 모르겠어요 ㅎㅎ

가운데 동그라미 안에 있는게 청도의 랜드마크~ 잔교 입니다~

54광장을 지나면 잔교가 보이지요~~:)

저는 오늘 맥주랑 안주를 뭘 먹었냐면요~~~


과일이랑 치즈랑 먹은것 같지만....ㅎㅎ

사실 왼쪽에 봉지 보이시나요? ㅋㅋ 생라면 부숴먹었어요 ㅋㅋ

소주랑 먹어야 할 것 같지만 매운 라면 먹고 치즈 먹으면 꿀조합 ㅎㅎ

맛있었어용~~~ ^^

이제 1공장 칭다오 맥주는 어떻게 구별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맥주를 위로 들고 바닥을 보아 주세요~~!! ㅎ



바로!! 바닥에 보이는 숫자로 확인 할 수 있답니다~~~~

보이시나요~? 바닥에 먼저 제조일자 20190511 이구요~

그 아래로 0191157 이라고 적혀 있어요~~~

처음에 적혀 있는 01 이 바로 1공장 표시 랍니다~~:)

바닥 시작이 05라면 5공장 인것이지요~~~~^^

일반 중국 마트에서도 5공장꺼도 많이 팔기 때문에 01로 시작하는지 확인하고 선택해야해요~~~ ㅎ

혹시 중국에 여행 계획이 있으시거나 지인을 통해서 구매 가능하다면 꼭 1공장꺼로 사달라고 하셔요 ~~

구별방법도 알아두면 좋겠지요^^

혹시 여행 가셔서 주문 하신다면 꼭

“ 야오 이창더~ 要一的 yàoyīchǎngde” (1공장꺼)

“야오
삥더!! 要的 yàobīngde (시원한거)

라고 외쳐 주세요^^

냉장고에 있는 시원한 아이로 달라는 말입니당^^
👍😀

중국은 물도 한국처럼 차갑게 안먹듯이 맥주도


차갑게 먹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따로 요청 하지 않으면

바깥에 보관한 상자에서 가져다 주거든요~~~

오랜만에 추억을 떠올리며 칭다오맥주를 마셔 보았네요~:)

더운 여름 시원하게 한잔 하시지요~~~:)

아 그리고 안타깝게도 한국에는


1공장 청도 맥주는 수입이 안되는걸로 알고 있어용~~

언젠간 수입될날이 오길 기대하며~
:)

집에 있는 맥주 한캔 고고!!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구독과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맞구독과 댓글 하겠습니당~~~^^

또 만나용~~~ 완안~~~^^ (중국어로 죤밤~~입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