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애플의 사파리와 구글의 크롬을 동시에 사용한다면 아마도 즐겨찾기를 동기화하는 것이 간절할 수 있습니다. 맥북 사용자라면 사파리의 퍼포먼스가 훨씬 뛰어나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구분하는 것은 아주 간단한데 크롬을 사용하면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맥북의 펜이 돌아가는 소리가 달라집니다. 물론 사양이 좋은 맥이라면 크롬과 사파리의 속도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2가지의 브라우저를 모두 사용합니다. 두 브라우저의 장단점이 확연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크롬은 구글 컨텐츠를 사용하는데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구글 문서를 편집할 때나 유튜브를 시청할 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사파리는 검색하거나 책갈피에 첨부해 둔 기사를 읽는데 사용합니다.

크롬과 사파리의 아주 큰 차이점은 유튜브를 시청할 때 입니다. 크롬은 4K를 지원하지만 사파리는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래 왼쪽 사진은 크롬, 오른쪽 사진은 사파리입니다.






좌측의 크롬은 엄청 선명한 4K영상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는 항상 크롬을 통해서 즐기게 됩니다. 물론 동영상 자체가 4K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그럼 크롬과 사파리의 즐겨찾기를 동기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파리와 크롬의 즐겨찾기 동기화



 Step 1  크롬 웹 스토어에서 'Pocket'을 검색합니다.






 Step 2  포켓에 계정을 등록합니다. 기존의 애플이나 구글 아이디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Step 3  이제 사파리에 사파리용 pocket을 설치합니다. 구글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애플 스토어로 이동해서 포켓을 설치합니다.






 Step 4  사파리 > 환경설정 > 확장 프로그램 > Save to Pocket에 체크

이렇게 하시면 설치는 완료입니다. 






▼ 사용 방법  이제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은 우측 상단, 사파리는 좌측 상단에 Pocket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웹사이트를 즐겨찾기 하고 싶다면 이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 Tip  포켓이 담겨있는 즐겨찾기 리스트를 보고싶으면 어떻게 할까요?

포켓 아이콘에 마우스 우측 클릭(맥북은 트랙패드에 두손가락 터치)하면 우측 상단에 'Pocket 열기'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