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얼마전 저에게 전화 한 통이 걸려왔습니다.

경기도에 있는 검찰청이라고 하더군요.

"검찰청"????

"왜"???????

저는 바로 직감했습니다. 나에게도 드디어~~

보이스 피싱 전화가 왔구나..

"흥분하지 말자... 침착해야지...."

그리고 핸드폰의 녹음어플을 찾다가.... 나도 모르게...

웃음이 터져 나왔습니다.

저는 끊지 말라고 좀 더 얘기하자고 계속 매달렸습니다..

물어보고 싶은게 너무 많았는데...

역시 감정을 컨트롤하는게 쉽지 않더군요..

이런 기회가 다시 올지 모르겠네요...

상대방은 저의 웃음에 빠르게 반응했습니다... "다음에 전화할게요~~~~~"

아깝다~~~~ 아까워~~~~~

저는 어디서 전화를 하는지.. 월급은 얼마나 받는지... 수당인지.. 월급인지...등등

의문을 풀지 못하고 이내 좌절했습니다..

저는 아직 많이 부족한 모양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 유용한 사이트 하나를 알게되었습니다.

가끔 이런 생각을 하게됩니다.


  • 언제, 어디(어떤 웹사이트)서 내 개인정보로 본인확인(인증)이 이뤄졌는지?

  •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도용되어 불법·유해사이트 가입 등에 악용되지 않을까?


먼저 나의 개인정보가 어디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을 한 번 해봐야겠죠~~~

여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kisa.or.kr/main.jsp


그리고 아래 그림을 보시면서 따라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사진은 익스플로러를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크롬은 Flash를 활성화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공공 웹사이트는 익스플로러를 기준으로 설계되어서 익스플로러 브라우저가 

좀 더 매끄러우실 거에요.

그리고 참고로 핸드폰에서도 똑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사진을 보시면 총 11건의 신용평가기관에서 

저의 정보(주민등록번호)를 사용했네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불필요하다면 탈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는 무료입니다.

다들 한 번 접속하셔서

해킹과 개인정보 침해의 불안을 떨쳐버리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인터넷진흥청에서 제공하는 보안수칙메뉴얼을 첨부합니다.


https://blog.naver.com/kisa118/221455648792



그럼 다들 좋은 하루보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