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윈도우는 20세기 최고의 OS입니다. 윈도우의 편의성은 모든 단점을 덮고도 남죠. 많은 비난과 비판에도 불구하고 PC세대의 최고 프로그램으로 군림해왔습니다. 하지만 이 쓰레기 파일이 쌓이는 단점, 보안 상의 문제를 극복하지 못하고 현재는 다른 OS에 명성을 내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공공 기관에서도 윈도우가 아닌 개방형 OS를 사용하겠다고 공표했지만 현재 우리는 윈도우를 완전히 버리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혹시 너무 느려진 윈도우에게 넛지를 날려줄 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조작만으로 윈도우의 속도는 업그레이드 될 것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윈도우 속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Step 1    윈도우 시작 > 제어판




 Step 2   시스템 항목을 클릭합니다(단축키 : 윈도우 키 + Pause Break)




 Step 3   왼쪽 메뉴 중에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Step 4    시스템 속성의 고급 탭 클릭 > 설정




 Step 5   최적의 성능으로 조정을 클릭 > 아래 체크 메뉴 중에 3가지만 선택합니다 또는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바탕 화면의 아이콘 레이블에 그림자 사용, 아이콘 대신 미리 보기로 표시, 화면 글꼴의 가장자리 다듬기 체크



이렇게 설정하면 속도가 빨라진 것을 금새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드러운 동작과 자연스런 디자인은 포기해야 합니다. 마치 예전의 윈도우 95처럼 UI가 변해버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속도가 우선입니다. 갑갑한 건 못참겠습니다. 한국 사람은 어쩔 수 없는 모양입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