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동영상을 mp3 즉 음원으로 다운로드 받는 여러 가지 방법 중에 가장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 한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유튜브 동영상 mp3(음원)로 저장하는 방법

 

 Step 1  앱스토어 private로 검색하면 Private Browser with Adblock라는 앱이 나옵니다. 다운로드 > Tube라는 메뉴 클릭

 

 

 

 

 Step 2  특정 음악을 검색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유' 검색 > 동영상 클릭 > 팝업 메뉴에 'Download'를 클릭합니다.

 

 

 

 

 Step 3  하단 메뉴 중에 Downloads 클릭 > 다운로드 받은 mp3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제든 동영상 화면에 3D 터치(꾹 누르기)를 해주면 하단에 Download 메뉴가 뜹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동영상을 mp3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Step 1  메인 메뉴에서 유튜브 대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선택합니다 > 특정 동영상을 선택하면 Download 메뉴가 뜹니다.

 

 

 

 

 Step 2   동영상을 3D 터치 하면 하단에 다운로드 메뉴가 뜹니다.

 

 

 

▶ Private Browser with Adblock 장점

1. 다운로드 받은 mp3는 인터넷이 연결 되지 않아도 play 가능합니다.

2. 앱을 꺼도 백그라운 재생이 됩니다.

3. 애드 블럭 기능이 추가.

 

 

 

저는 집에서는 구글 홈미니로 음악을 듣고 그 외 사무실에서 차에서는 핸드폰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서 듣습니다. 집에서 구글 홈미니를 이용해서 지니뮤직의 여러 가지 음악을 쉽게 검색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모아둔 플레이 리스트를 들을 수도 있고 기분에 따라 추상적으로 검색해도 음악을 찾아서 들려줍니다. 예를 들어 따뜻한 음악, 비올 때 어울리는 음악 이렇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으로 음악을 감상할 때는 지니뮤직도 이용하지만 유튜브앱으로도 검색해서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유튜브앱은 무료 버전은 백그라운드 재생이 안되고 스트리밍 방식이라 음악도 그냥 인스턴트 느낌이 많이 납니다. 그래서 애착이 가는 음악은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아두면 왠지 든든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아무튼 Private Browser는 음악을 듣는 용도로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